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LM 500h’ 출시…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최상의 경험을

경제·산업 입력 2024-07-24 09:00:00 수정 2024-07-24 09:00:00 이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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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그십 MPV로 쇼퍼드리븐 시장에 퍼스널 모빌리티 제안

렉서스코리아는 24일 서울 강남구 앤헤이븐에서 렉서스 플래그십 MPV인 디 올 뉴 LM 500h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렉서스코리아는 24일 서울 강남구 앤헤이븐에서 렉서스 플래그십 MPV인 디 올 뉴 LM 500h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디 올 뉴 LM 500h는 2세대 모델로 고객들에게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는 럭셔리 모빌리티 공간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플래그십 다목적 차량(MPV)이다. 디 올 뉴 LM 500h는 편안한 정숙함과 쾌적한 승차감을 바탕으로 탑승객을 고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한 렉서스의 걸작으로 업무부터 휴식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렉서스가 정의하는 ‘품격 있는 우아함’을 담은 디자인

디 올 뉴 LM 500h는 품격 있는 우아함을 키워드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독자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익스테리어와 편안함과 편리함을 겸비한 넓은 인테리어 디자인의 차별화된 플래그십 MPV이다.

외관은 렉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스핀들 보디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차체와 매끄럽게 이어지는 전면부의 심리스 타입 그릴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개선해 준다. 또한 헤드램프가 포함된 상단부는 크롬 도금 마감으로 현대적이면서도 강인한 힘을 표현했다.

안정감을 연출하는 측면의 수평 루프와 사이드 몰딩 및 낮고 길게 뻗은 벨트라인은 탑승객의 시야를 확보하는 기능성과 함께 넓은 좌석 공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후면부 리어 필러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이어지는 입체적인 흐름은 LM만의 인상적인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L자형 시그니처 바 램프 상단에 램프를 추가해 독특한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정교한 제작으로 우수한 질감을 자랑하는 리얼 우드 스티어링 휠과 편안한 착좌감을 선사하는 메모리 시트를 적용해 쾌적함을 강화했다. 14인치 터치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조작성으로 운전자 편의를 배려했다. 이 밖에도 내부는 ▲폴딩 테이블 ▲루프 및 선셰이드 ▲대형 중앙 오버헤드 콘솔 독서등 및 ▲다용도 오픈형 수납공간 등을 갖춰 편안하고 품격 있는 이동을 돕는다.

◇럭셔리 쇼퍼드리븐 차량에 어울리는 최고급 소재와 공간 구성

디 올 뉴 LM 500h의 뒷좌석은 각 그레이드에 따라 용도에 적합한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뒷좌석 2열 공간은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좌석을 중심으로 가죽 소재와 메탈 장식, 화살 깃을 뜻하는 야바네 패턴을 현대적으로 구현했고 우드그레인을 더해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를 빚어냈다.

2열 시트 좌우에 개별 탑재된 멀티 오퍼레이션 패널은 공조, 조명, 루프 및 선셰이드, 시트,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탑승객의 컨디션에 맞춰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를 통해 4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각각의 모드에 따라 공조, 조명, 릴렉세이션 기능, 시트 포지션을 자동 조절해 상황에 맞는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디 올 뉴 LM 500h 4인승 로열 그레이드 모델은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파티션을 통해 진정한 퍼스널 모빌리티 공간으로 프라이빗 수준을 높였다. 특히 1열과 2열 공간을 완전히 분리하는 디밍및 수직 개폐 기능을 갖춘 파티션이 적용되어 2열 탑승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한층 더 강화했다. 파티션에는 흡음재가 적용되어 앞뒤 좌석 간 대화나 음악 등을 차단할 수도 있다.

듀얼 스크린 송출이 가능한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좌우 화면 분리 기능을 통해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멀티태스킹 업무 및 영상 감상을 지원한다. 또한 2열에는 2단계로 온도 조절 가능한 전용 냉장고, 파티션 글로브 박스, 우산 거치대 등 각종 편의사양을 더해 거실처럼 편안한 럭셔리 모바일 라운지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편안하고 뛰어난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는 VIP 시트는 모션 캡쳐 기술을 기반으로 탑승객의 신체 움직임을 세세하게 분석하여 개발되었다. VIP 시트는 각기 다른 2종류의 충격 흡수재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탑승객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지탱하는 구조로 제작했으며 시트 흔들림을 억제하기 위해 쿠션 프레임과 레그 프레임 사이에 방진고무를 설정하여 진동을 대폭 줄였다. 특히 로열 그레이드의 2열 시트에서는 세계 최초로 신체 부위별 공조 기능을 탑재해 차량 부품 및 탑승객의 체온을 감지하고 부위별로 필요한 공조를 설정한다.

6인승 이그제큐티브그레이드에 적용된 VIP 시트는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트 히터와 암레스트 열선을 적용해 장거리 운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열 시트는 최대 480mm의 롱 슬라이드가 가능하고 3열 시트 역시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3열은 좌우 개별 팁업 폴딩이 가능해 목적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시트 배치가 가능하다.

◇렉서스다운 정숙성과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디 올 뉴 ‘LM 500h’

디 올 뉴 LM 500h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최상의 승차감과 주행감을 통해 이동 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한다.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뒤틀림 강성 확보, 새롭게 개발된 전륜의 맥퍼슨 스트럿 타입과 후륜 트레일링 암 기반 더블 위시본 타입의 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승차감과 향상된 운전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맥퍼슨 스트럿 타입은 공간 효율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는 자동차 서스펜션의 구조다.

아울러 전자식 서스펜션은 주파수 감응형 밸브를 결합해 다양한 도로에서 진동을 폭넓게 흡수해 부드럽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스무스 스탑 컨트롤을 탑재해 정지 직전의 제동력을 조정함으로써 정지 시의 갑작스러운 충격을 최소화하고 운전자와 탑승객의 피로도 줄였다.

특히 렉서스 최초로 적용한 리어 컴포트 모드는 주행 중 전자식 서스펜션의 감쇠력 특성을 뒷좌석 승차감 우선으로 변경하고 가속 및 제동 성능을 통합 제어해 가감속 시 차량 자세의 급격한 변화를 완화한다.

또한 차량 제동 자세 제어는 운전자의 브레이크 조작에 따라 전후륜 제동력 배분을 최적화하고 제동 시 롤이 발생하면 반대 방향으로 힘을 발생시켜 코너링 흔들림을 억제하는 롤 컨트롤 기능도 렉서스 최초로 탑재했다.

이 밖에도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1열 및 2열에 적용한 어쿠스틱 글라스 ▲에어로 다이내믹스 개선 ▲슬라이딩 도어의 더블 실링 등으로 소음과 진동 저감을 통해 탑승객의 완벽한 휴식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디 올 뉴 ‘LM 500h’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타협하지 않는 디테일, 차원이 다른 럭셔리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 차량”이라며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부터 넓은 탑승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들을 통해 플래그십 MPV로 쇼퍼드리븐 시장에 진정한 퍼스널 모빌리티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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