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판로 개척”…美 LA서 ‘K컬렉션 페스티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07-24 16:46:08 수정 2024-07-24 16:46:08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A K컬렉션 최다 개최…올해로 9번째
앰버서더 '보이넥스트도어'…사전홍보

‘K컬렉션 위드 KCON LA 2024’ 포스터.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K컬렉션 위드 KCON LA 2024’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K컬렉션은 KCON과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지난 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LA는 K컬렉션 최다 개최지로 올해 9회째를 맞이하며 그간 중소기업 351개사를 지원해 약 121억원의 수출성과를 창출했다.

KCON은 CJ ENM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케이팝을 중심으로 K-푸드·뷰티·콘텐츠 등 다채로운 K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한류 페스티벌이다.

이번 K컬렉션에는 화장품, 식품 등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케이팝 댄스 콘텐츠 기업과 한글 교육 에듀테크 기업이 참여해 콘텐츠·서비스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각각 현장에서 케이팝 댄스배틀, 한글게임 등을 개최해 참관객의 현장 반응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또한 판촉전이 진행되는 3일간 미국 유통 바이어를 부스로 직접 초청해 1대 1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미국의 18세~35세 연령대 주요 방문층의 제품 반응 및 인기를 현장에서 확인하게 해 우리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수출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K컬렉션 앰버서더로 선정된 ‘보이넥스트도어’가 이번에도 K컬렉션 지원에 나선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초대 영상을 통해 컨벤션 및 온라인 기획전 사전 홍보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LA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현장 분위기 및 참여기업 제품을 라이브로 스트리밍해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참여기업 제품은 올해 연말까지 K컬렉션 온라인 기획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

중기부와 협력재단은 행사 종료 후에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