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TV가 캔버스로”…LG전자,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후원

[앵커]
LG전자가 다양한 예술분야와 협업해 올레드 TV에 작품을 담는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캔버스가 된 올레드 TV의 혁신적인 가치를 알리고, 문화·예술도 후원한다는 취지인데요. 이번엔 국립현대미술관과 손잡고 현대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관람객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이수빈 기잡니다.
[기자]
화려한 예술작품이 화면 속에서 움직입니다.
이 작품의 캔버스가 된 건 LG 올레드 TV.
LG전자가 국립현대미술관과 손잡고 전시 후원에 나섭니다.
내년부터 3년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내 두 개 층을 아우르는 공간인 서울박스에서 국내외 예술가와 협업해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연간 3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자연스럽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부터 세계적인 아트페어인 ‘프리즈’에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해 예술 분야 접점을 늘려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필리핀 국립미술관과 협업해 디지털 캔버스로 올레드 TV를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싱크] 정서빈 / LG전자 홍보팀
“LG전자는 다양한 예술 분야와 협업을 통해 작품을 담는 디지털 캔버스로서 LG 올레드 TV만의 가치를 알려나가기 위해 문화 예술을 후원하는 LG OLED AR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면서, 예술에 관심이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와 국립현대미술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
예술과 기술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이수빈입니다.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로템, ‘재생에너지 전환’ 박차…“2040년 100% 전환”
- 현대차그룹 정의선, GM 회장과 美매체 포럼 기조연설
- 한화에어로, 유상증자 ‘축소’…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우려
- 길어지는 벤처 혹한기…탄핵 인용에도 ‘꽁꽁’
- 르노코리아, ‘커넥티비티’ 차별화…“차안이 놀이터”
- [이슈플러스] ‘도미노 위기’ 유통업계…폐업·법정관리 확산
-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조 ‘선방’…노태문 ‘시험대’
- CoinW, 라리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대만·홍콩서 활동"
- MBK, ‘차입매수’ 오스템임플란트 순익 급감에도 ‘1000억 배당’
- 워크데이 “韓기업, 경제 성장 촉진 위해 스킬 기반 채용 우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개발공사, AI 챗봇 ‘모든지주임’ 도입…업무 혁신 본격화
- 2서거석 전북도교육감 “소통하는 교장, 전북교육 살릴 리더 돼야”
- 3전북자치도교육청, 건축허브 도입…교육시설 설계공모 투명성 강화
- 4무주군, 명품 사과 생산 박차…병해충 예찰·방제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 5무주군, 국도·철도·고속도로 국가계획 반영 총력
- 6진안군, 12일 ‘용담댐 수몰민 만남의 날’ 첫 개최
- 7화재 급증, 64초마다 울린 119…전북소방 1분기 신고 12만 건
- 8전주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강화…복지 사각지대 해소 박차
- 9전주시, 기린대로 BRT 사업 급물살…행안부 투자심사 최종 통과
- 10전북자치도, ‘우수중소기업인상’ 후보자 모집…11일까지 접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