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체리쉬, AI기술 접목 ‘스마트 벤딩머신’ 신제품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08-28 08:20:16 수정 2024-08-28 08:20:1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 자동 수발주시스템’ 주문·배송·재고 관리

[사진=바디체리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인 바디체리쉬(Bodycherish)AI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 뉴트리션 스마트 벤딩머신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바디체리쉬는 국내 최초로 피트니스 센터 전용 스마트 무인 뉴트리션 벤딩머신을 개발한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이다. 운동 전후 골든타임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부스터, 헬스 음료, 단백질바 등 다양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3월 프리A 투자에 이어 최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보광인베스트먼트로부터 브릿지 투자 유치에도 성공한 바 있다. 확보된 자금을 기반으로 바디체리쉬는 최신 스마트 벤딩머신을 개발했다.

 

신제품은 기존 자판기와 달리 LCD 터치패널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춰 한층 더 스마트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품의 영양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삼성페이&NFC, 카카오페이, 애플페이 등 비대면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바디체리쉬는 자사 ERP 시스템을 개발해 피트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16개월의 긴 개발과정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AI 자동수발주 시스템은 피트니스 지점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뉴트리션 제품을 자동으로 추천 및 제공함으로써, 시간 절약과 재고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수동 주문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운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고객은 일일 입장권, 단기 회원권, 락커 및 운동복 사용권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피트니스 전용샵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통합 스마트 회원관리 시스템을 통해 적립금, 쿠폰, 타임세일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을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

 

노지현 바디체리쉬 대표는 “3년 이내 시장 점유율 10% 달성이 목표다라며 경쟁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전국의 소규모 피트니스 시설 및 아파트 커뮤니티 운동시설까지 확장해 나가고, 디바이스 개발 생산역량을 토대로 피트니스 자판기 외 다른 용도로도 개발해 B2C·B2G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