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8월 8,451대 판매…작년 동월대비 0.4% 증가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8월 내수 1,350대, 수출 7,101대로 지난해 같은 달 수준인 총 8,451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달 내수 시장에서 쿠페형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 아르카나는 579대가 판매됐고 이 중 E-Tech 하이브리드가 296대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낮추는 E-TECH for all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지난 달까지 여덟 달 동안 4,292대의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가 국내 시장에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55% 증가한 수치이며 2022년 10월 국내 시장 출시 이래 총 누적 판매량인 7,257대의 59%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아르카나에 대한 E-TECH for all 캠페인은 9월로 마무리된다.
스테디셀러 SUV QM6는 672대가 판매됐다. QM6는 정숙성, 경제성, 주행 안정성 등 검증 받은 기본기에 새로운 새틴 크롬 엠블럼과 디자인 디테일을 가미했다. 최근에는 상품 구성을 더욱 합리적으로 재배치한 2025년형 SP QM6도 선보인 바 있다.
이달 초부터 고객 인도 예정인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E-Tech 하이브리드는 8월 실적에 부산시 1호차 및 시승 차량 선출고 물량이 일부 포함되었다. 9월 본격적인 그랑 콜레오스 출고가 시작되면 르노코리아의 내수 시장 실적도 반등세로 돌아설 전망이다.
르노코리아의 8월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7% 오른 총 7,101대가 선적됐다. 아르카나 6,130대, QM6 971대가 수출길에 올랐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전KDN, 'KDN 파워업 챌린지' 아이디어 공모
- 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고창 꿀고구마 알린다
- 'CJ 장남' 이선호, 지주사 복귀…"미래 신사업 주도"
- 시니어 웰니스 스타트업 ‘헤브론웍스’, 엔젤 투자 유치
- 고려아연, 기후산업국제박람회 3년 연속 참가
- 서울문화홍보원, 진하모닉국악오케스트라와 업무협약 체결
- 박금산 신작 ‘믿음 소망 그리고 호랑이’ 출간
- 블룸에너지, ‘슈퍼 에너지 위크’서 분산형 전력 인프라 강조
- 루닛, 이탈리아 지방보건국 11곳에 AI 솔루션 공급… '850만 명' 암 진단 지원
-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입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전KDN, 'KDN 파워업 챌린지' 아이디어 공모
- 2BNK금융, 카자흐스탄 은행법인 개소…중앙아시아 금융벨트 구축
- 3부산도시공사,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 '핕빙수 나눔 행사' 호응
- 4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고창 꿀고구마 알린다
- 5인천세종병원 이상명 부장, 담낭·탈장·충수 수술 3600례 기록
- 6지오스토리, 정부사업 파트너 선정…'HCMI 맵 개발 사업' 참여
- 7'CJ 장남' 이선호, 지주사 복귀…"미래 신사업 주도"
- 8에이엘티, 자체 AI 플랫폼 '마이넷' 구축…"글로벌 시장 공략"
- 9시니어 웰니스 스타트업 ‘헤브론웍스’, 엔젤 투자 유치
- 10고려아연, 기후산업국제박람회 3년 연속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