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의료분야 현안 해결을 위한 비상협의체 가동
본사-현장 간 소통과 우수사례 교류로 문제 해결․목표 달성 결의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보훈복지의료공단은 24일 원주 본사에서 보훈의료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비상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비상협의체는 현안 긴급대응, 우수 사례(Best Practice) 상호교류 등 보훈의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과 현장에서 거둔 성과를 한 자리에서 깊이 있게 논의한다는 의미가 있다. 앞으로 국가보훈부와 함께 공단 의료사업을 총괄하는 사업이사가 주관하고 본사 의료지원실과 6개 보훈병원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비상협의체 첫 워크숍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본 사업에 대한 전략체계도 공유, 전공의 사태 등 의료대란 발생 시 대응 방안을 정리하는 백서 발간, 보훈가족 심리재활을 위해 보훈병원 내에 국가보훈부 마음치유센터 위탁운영, 보훈요양병원 경영개선 등 의료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현안 논의를 실시했다.
또한 2부에서는 보훈의료 품질 향상, 고객 만족 의료서비스 제공 등 5대 분야 신규과제에 대한 보훈병원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보훈병원 진료・검사대기 추이 점검 및 해소 노력 등을 다뤘다. 참가자들은 전문의 채용 등 전공의 공백을 줄이는 효과적인 대책을 이야기하고, 국가유공자를 포함한 고객이 편리하게 보훈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신현석 사업이사는“금년 2월부터 시작된 의료계 집단행동에도 불구하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정상적인 진료 제공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해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공단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건강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중앙・부산・광주・대구・대전・인천에 6개 보훈병원과 수원・광주・김해・대구・대전・남양주・원주・전주의 8개 보훈요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는 공공 의료복지 전문기관이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2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3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4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5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6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7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8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9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10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