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무라벨’로 플라스틱 연 182톤 줄였다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제품을 통한 플라스틱 감축량이 연간 182톤에 달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이는 유라벨 생수 500ml 페트병 라벨의 무게가 0.37g인 점을 고려했을 때, 제품 약 5억 개 생수병의 라벨을 감축한 것이고, 개당 길이 21.1cm의 라벨을 일렬로 연결시 지구 둘레의 두 바퀴 반인 약 10만km에 달한다. 무라벨 생수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생수 구매의 주요 기준이 되었으며, 출시 3년만에 생수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해 대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생수 외에도 칠성사이다, 트레비, 칸타타 등 탄산, 커피 제품군을 포함한 무라벨 패키지 비중은 전년 기준 30% 수준으로 성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제품 확대 외에도 플라스틱 용기 경량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용기 경량화로 2023년 감축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2010년 대비 8,565톤에 달한다. 생수 뿐만 아니라, 커피와 차, 게토레이 립톤 등 14종 제품의 페트 무게를 기존 28g에서 24g으로 14% 추가 감축시킨 노력의 결과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발생하는 전과정의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제고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착 보장’ 네이버배송, 도입 2년 만에 거래액·주문건수 3배↑
- 투썸플레이스, ‘슈퍼투썸데이’ 진행…"고객 접점 확대"
- 포르쉐코리아,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 개최…"전동화 비전 공유"
- 효성벤처스, 디토닉·창업인에 올해 첫 투자 단행
- 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와 공동 마케팅…“2030 야구팬 공략”
- 하이트진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진행
- 삼성SDI, 차세대 46파이 배터리 양산…美고객사 초도 공급
-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 출시
- 현대모비스, ‘세계 물의 날’ 맞아 진천 미호강 청정 봉사활동
- LG엔솔, 배터리 팩·교환 스테이션 ‘국가 표준’ 획득'…국내 '최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난자동결 비용 지원
- 2‘도착 보장’ 네이버배송, 도입 2년 만에 거래액·주문건수 3배↑
- 3ABL생명, 보장성 보험 신상품 2종 출시…장기요양·치매보장 강화
- 4해빗팩토리,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출시
- 5투썸플레이스, ‘슈퍼투썸데이’ 진행…"고객 접점 확대"
- 6포르쉐코리아,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 개최…"전동화 비전 공유"
- 7효성벤처스, 디토닉·창업인에 올해 첫 투자 단행
- 8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와 공동 마케팅…“2030 야구팬 공략”
- 9하이트진로, ‘켈리 X 라마다 호텔’ 협업 진행
- 10와이즈버즈,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