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공공병원 최대 규모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공공병원 최대 규모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의료IT 전문기업 이지케어텍 주식회사와 용역 계약 체결

[원주=강원순 기자]보훈복지의료공단(공단)은 본사 경영진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8일 공공병원 최대 규모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용역계약 체결,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공단은 미래지향적 정밀의료환경 및 환자중심의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구현하기 위해 의료IT 전문기업인 이지케어텍 주식회사와 용역계약을 체결했다.
그리고 차세대 보훈병원 정보시스템은 6개 보훈병원(중앙,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 및 3개 요양병원(서울, 부산, 광주)을 통합해 약 3,600병상 규모의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공공병원으로는 최대 규모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또한 공공병원으로는 최초로 ‘디지털 플랫폼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을 활용해 IT인프라를 통합된다.
공단과 이지케어텍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노후화된 EMR시스템을 재구축한다.
▲병원정보시스템 고도화 및 보훈병원 고유업무 개발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활용 기반마련을 위한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CDW) 구축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등 보훈병원에 최적화된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AI기반 솔루션을 적용한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진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하며, 동시에 환자와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종진 이사장은 “차세대 보훈병원 정보시스템은 우리 공단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예방 중심, 보훈의료가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하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며, “미래의 의료 환경에 대비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공단 설립 목적인 최상의 보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중요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2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3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4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5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6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7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8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9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10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