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단 3병”…위스키 발베니 50년 컬렉션, 韓 상륙
경제·산업
입력 2024-10-14 13:40:37
수정 2024-10-14 13:40:37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14일 서울신라호텔에서 ‘발베니 50년 컬렉션(The Balvenie Fifty Collection)’을 공개했다.
국내에 단 3병 입고된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상징하는 매우 희귀한 제품이다. 1973년 당시 몰트 마스터였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발베니 증류소 장인들이 선택한 오크통에서 숙성됐다. 병입은 현재 몰트 마스터인 켈시 맥케크니가 담당했다.
이번 행사에는 ‘발베니 메이커스 에디션’, ‘발베니 빈티지 에디션’의 전시도 함께 진행됐다. 발베니 메이커스 에디션은 한국의 대표 공예 장인들과 협업해 탄생한 작품들로, 김현주 작가의 ‘발베니 잔, 합 세트’, 조대용 염장의 ‘발베니 통영 대발’, 이상협 작가의 ‘발베니 은잔’ 등이 있다.
발베니 50년 컬렉션과 메이커스 에디션, 빈티지 에디션은 모두 14일 저녁 경매에 오른다. 발베니 50년 컬렉션의 예상 낙찰가는 1억~1억3000만원 수준이다. 발베니 메이커스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한국 전통공예 발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김미정 발베니 앰버서더는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스페이사이드의 풍부한 유산을 기념하는 작품으로, 50년 동안 증류소 장인들이 쏟아온 정성과 헌신이 담겼다”며 “내년과 내후년에 출시될 발베니 50년의 두 번째, 세번째 컬렉션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 '정보원' 韓 영화 예매율 1위…'주토피아2'와 예매량 선두
- 브랜드스타즈 ‘2025 국가대표 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2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 3NHN페이코, 다이소몰 연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4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4400억 돌파…이용자 21만명 넘
- 5한화손보, 캐롯 모바일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 6코인원, 적립식 투자 서비스 '코인모으기' 출시
- 7김한종 장성군수,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 결실 맺다
- 8농협손보, 유베이스와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 체결
- 9교보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 연임 확정
- 10에이루트, PG사 인수로 밸류체인 확장…“글로벌 결제 플랫폼으로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