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렌, ‘2024 서울뷰티위크’ 우수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0-14 15:33:41
수정 2024-10-14 15:33:41
정의준 기자
0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루트렌(Rootren)은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2024 서울뷰티위크’ 비즈니스 피칭 부문에서 이민정 이사의 발표를 통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루트렌은 클린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보존제 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장품의 보존제는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기간을 보장하는 필수적인 성분이지만 많은 기존 보존제가 소비자 건강과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루트렌은 유해 성분을 배제해 잔류케미컬이슈를 완벽히 해결하면서도 탁월한 효능을 제공하는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보존제를 개발, 클린뷰티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업체는 이번 행사가 글로벌 뷰티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 수많은 국내외 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루트렌의 피칭이 큰 주목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피칭에서는 100년동안 사용된 보존제가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는 필요성 측면에서 차세대 보존제를 제안했으,며, 피칭 내용은 보존제를 대체함에 있어서의 소비자 측면에서의 고려사항들, 보존제의 역사, ESG를 고려한 친환경/저탄소 공정등의 순서로 루트렌의 고민과 기술들을 10분내로 압축하였다.
루트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저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클린뷰티를 주도하며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뷰티위크 비즈니스 피칭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루트렌의 기술력과 비전이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 죽림 부영2차 아파트 변전실 화재로 장시간 정전…주민 불편 극심
- 2우리는 과연 어떤 춤과 노래로 서로를 맞이해야 하는가
- 3李대통령, 재일동포 간담회…"애국심에 보답, 지원 확대"
- 4트럼프 행정부, 5조 원 규모 해상 풍력발전 중단명령
- 5계명대 동산병원,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 6계명대 간호대학, 후쿠오카대 간호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개최
- 7영남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가져
- 8대구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9대구시, ‘지역거점 AX 혁신 기술개발’ 예타면제 통과
- 10안동고, 2025 안동 지역상생 포럼 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