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렌, ‘2024 서울뷰티위크’ 우수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0-14 15:33:41
수정 2024-10-14 15:33:41
정의준 기자
0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루트렌(Rootren)은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2024 서울뷰티위크’ 비즈니스 피칭 부문에서 이민정 이사의 발표를 통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루트렌은 클린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보존제 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장품의 보존제는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기간을 보장하는 필수적인 성분이지만 많은 기존 보존제가 소비자 건강과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루트렌은 유해 성분을 배제해 잔류케미컬이슈를 완벽히 해결하면서도 탁월한 효능을 제공하는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보존제를 개발, 클린뷰티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업체는 이번 행사가 글로벌 뷰티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 수많은 국내외 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루트렌의 피칭이 큰 주목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피칭에서는 100년동안 사용된 보존제가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는 필요성 측면에서 차세대 보존제를 제안했으,며, 피칭 내용은 보존제를 대체함에 있어서의 소비자 측면에서의 고려사항들, 보존제의 역사, ESG를 고려한 친환경/저탄소 공정등의 순서로 루트렌의 고민과 기술들을 10분내로 압축하였다.
루트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저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클린뷰티를 주도하며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뷰티위크 비즈니스 피칭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루트렌의 기술력과 비전이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썸코리아 운영 브랜드 페이퍼어스, ‘디자인코리아 2025’ 참가
- 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 현대제철,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코리아교육그룹, 신규 온라인 강의 플랫폼 ‘블러 스튜디오’ 선공개
- HS효성첨단소재, ‘2025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에코비, 아시아 뷰티 박람회 ‘2025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썸코리아 운영 브랜드 페이퍼어스, ‘디자인코리아 2025’ 참가
- 2모아데이타, 삼성서울병원 국제심포지엄서 AI 헬스케어 사례 발표
- 3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4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5“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6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7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8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9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 10현대제철,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