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디오, 비디오 콘텐츠 사업∙판매 돕는 ‘콘텐츠 공유’ 기능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0-15 12:16:47 수정 2024-10-15 12:16:47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디오 스트리밍 및 테크놀로지 기업 시냅스엠(Scenappsm)은 자사의 비디오 클라우드 플랫폼 위캔디오(WECANDEO)에 새로운 기능인 '콘텐츠 공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기능은 위캔디오의 비디오팩(VideoPack) V4에서 패키지를 토대로 제공되며, 플랫폼 내 서로 다른 계정 간에 비디오 콘텐츠의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콘텐츠를 공유하는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별도의 리소스 사용없이 보유한 콘텐츠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된 콘텐츠의 관리도 가능하다.

시냅스엠은 공유받은 계정에서는 공유된 패키지(Shared Package) 내 전체 콘텐츠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고 수집된 통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며, 계정 내에서 발생한 트래픽만 부과되므로 저장공간이나 인코딩 작업 부담이 없어 경제적이라고 설명했다.

김덕조 시냅스엠 대표는 "콘텐츠 공급자가 손쉽게 콘텐츠를 임대 또는 판매할 수 있어 콘텐츠 마켓과 같은 서비스의 운영 효율성을 올리고 일반 기업에서는 자회사 또는 조직 내 팀, 부서 등에 특정 콘텐츠에 대한 사용을 허가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냅스엠은 Multi DRM, 동시시청 차단, 시청여부 체크 등 비디오 콘텐츠 활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이러닝 및 교육 분야의 다양한 요구 기능을 위캔디오를 통해 검토하고 통합해 나가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