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디오, 비디오 콘텐츠 사업∙판매 돕는 ‘콘텐츠 공유’ 기능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0-15 12:16:47
수정 2024-10-15 12:16:47
정의준 기자
0개

비디오 스트리밍 및 테크놀로지 기업 시냅스엠(Scenappsm)은 자사의 비디오 클라우드 플랫폼 위캔디오(WECANDEO)에 새로운 기능인 '콘텐츠 공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기능은 위캔디오의 비디오팩(VideoPack) V4에서 패키지를 토대로 제공되며, 플랫폼 내 서로 다른 계정 간에 비디오 콘텐츠의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콘텐츠를 공유하는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별도의 리소스 사용없이 보유한 콘텐츠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된 콘텐츠의 관리도 가능하다.
시냅스엠은 공유받은 계정에서는 공유된 패키지(Shared Package) 내 전체 콘텐츠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고 수집된 통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며, 계정 내에서 발생한 트래픽만 부과되므로 저장공간이나 인코딩 작업 부담이 없어 경제적이라고 설명했다.
김덕조 시냅스엠 대표는 "콘텐츠 공급자가 손쉽게 콘텐츠를 임대 또는 판매할 수 있어 콘텐츠 마켓과 같은 서비스의 운영 효율성을 올리고 일반 기업에서는 자회사 또는 조직 내 팀, 부서 등에 특정 콘텐츠에 대한 사용을 허가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냅스엠은 Multi DRM, 동시시청 차단, 시청여부 체크 등 비디오 콘텐츠 활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이러닝 및 교육 분야의 다양한 요구 기능을 위캔디오를 통해 검토하고 통합해 나가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과 손잡고 고객 접점 넓힌다
- 한국마사회,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 인증 3년 연속 유지
- 한국마사회, 경주마 유전능력평가 서비스 '마이K닉스' 시행
- 세븐일레븐, 한부모가족 응원 위한 2025 모두하나대축제 참여
- GS25, ‘건강기능식품’ 흥행 가도…’밀리언셀러 등극 눈앞’
-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출시
- SKT, 국제사회와 책임 있는 AI 논의 확대
- 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15개 카테고리 6만여개 상품 선봬
- ‘롯데 러브 패밀리 페스티벌’ 성료
- 제주항공, 20개 협력사와 지속가능 간담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대박'...지역 경제·문화 활력 UP
- 2IWPG 원주지부, 평화공감 좋은말 캠페인 진행
- 3스타벅스, 패션 플랫폼과 손잡고 고객 접점 넓힌다
- 4한국마사회,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 인증 3년 연속 유지
- 5한국마사회, 경주마 유전능력평가 서비스 '마이K닉스' 시행
- 6세븐일레븐, 한부모가족 응원 위한 2025 모두하나대축제 참여
- 7GS25, ‘건강기능식품’ 흥행 가도…’밀리언셀러 등극 눈앞’
- 8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출시
- 9SKT, 국제사회와 책임 있는 AI 논의 확대
- 10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15개 카테고리 6만여개 상품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