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개최…"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4-11-11 09:24:50 수정 2024-11-11 09:26:53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콘야마 마나부(가운데)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이 2024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부문별 1위 수상자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9일 용인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2024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해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최고의 딜러 인재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스킬 콘테스트는 딜러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해온 기술 경연 프로그램으로 렉서스와 토요타 브랜드가 격년으로 번갈아 시행하고 있다. 

2024년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 행복을 위해 모두가 다 함께’라는 테마 아래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스페셜리스트 ▲세일즈 컨설턴트 ▲고객지원 ▲일반 정비 ▲판금 ▲도장 등 총 7개 부문에서 전국 딜러에서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54명의 딜러 직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특히 올해에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고객에 대한 응대 스킬과 차량 재구매 요청에 대한 금융 상품 제안 및 중고차 상담 활용 능력을 평가했으며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부품 스페셜리스트’와의 협업이 평가 요소로 추가돼 두 직무 간의 긴밀한 협업과 업무 이해가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었다.

또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금과 도장 부문에서는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한 차량 외관 관리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부문별 우승자는 ▲서비스 어드바이저에 렉서스 강남 강정호 ▲부품 스페셜리스트에 렉서스 강남 이상엽 ▲세일즈 컨설턴트에 렉서스 대전 조봉기 ▲고객지원 부문에 렉서스 광주 이승수 ▲일반 정비 부문에 렉서스 부산 최동환 ▲판금 부문에 렉서스 용산 황호택 ▲도장 부문에 렉서스 인천 김원석이 차지했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인재 육성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딜러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