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도시는 어떤 모습?"…현대차, ‘현대키즈모터쇼’ 공모전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11-18 09:07:34
수정 2024-11-18 09:07:34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이 앞으로 살고 싶은 상상 속 미래도시’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 ‘제9회 현대키즈모터쇼’를 4~1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이날부터 12월 29일까지 가능하다.
2016년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 컨셉으로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현대차의 대표 성장세대 대상 캠페인으로 공모 작품 수, 전시 방문객 수가 매년 증가하며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공모전 주제를 ‘미래에는 어떤 도시에서 살고 싶나요? 상상 속 미래 도시를 자유롭게 그려주세요’로 선정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미래도시ㆍ미래 모빌리티ㆍ로봇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이러한 미래 기술이 접목된 삶을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키즈모터쇼에 출품된 작품들은 미술ㆍ공학ㆍ도시 등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300점이 선정된다. 이후 그림 및 스토리의 상상력ㆍ완성도 등을 추가로 평가해 최우수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3점’,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3점’ 총 6개 작품을 최종 선정한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이번 현대키즈모터쇼 수상 작품들을 2025년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개최되는 키즈 페스티벌과 연계해 전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성장세대와 대중들이 우리 삶을 바꿀 미래 기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현대키즈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 유스(Youth) 캠페인으로, 모빌리티·로보틱스·친환경 에너지 등 우리가 살아갈 미래도시의 모습을 마음껏 상상하고 도화지에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어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성장세대의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어린이들이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건강한 편의점’ 선도
- 롯데웰푸드, 락탈리스社와 함께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 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7년째 지원
- BMW그룹 코리아, 영종 드라이빙 센터 재개관…"고객 친화 공간으로 새 단장"
- 두산연강재단, 두산꿈나무 장학생 등 장학금 5억 원 지원
- 롯데리아 ‘리아 런치’, 판매량 16% 증가…“가성비·가심비 전략”
- 생산기술연구원, 이탈리아 탄소발자국 검증제도와 상호인정 협정
- 반도체 3대 국제표준화기구 공동포럼 개최…"표준 리더십 강화"
- 현대트랜시스 노조, 교섭과 무관한 주택가 장외 시위
-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미국 월마트에 신규 입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건강한 편의점’ 선도
- 2롯데웰푸드, 락탈리스社와 함께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 3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7년째 지원
- 4BMW그룹 코리아, 영종 드라이빙 센터 재개관…"고객 친화 공간으로 새 단장"
- 5두산연강재단, 두산꿈나무 장학생 등 장학금 5억 원 지원
- 6롯데리아 ‘리아 런치’, 판매량 16% 증가…“가성비·가심비 전략”
- 7에이치피오, ‘트루바이타민 액티브’ 출시 기념 오픈런 캠페인 전개
- 8생산기술연구원, 이탈리아 탄소발자국 검증제도와 상호인정 협정
- 9반도체 3대 국제표준화기구 공동포럼 개최…"표준 리더십 강화"
- 10현대트랜시스 노조, 교섭과 무관한 주택가 장외 시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