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 캠핑 인프라 디지털 솔루션으로 씨엔티테크 투자 유치
경제·산업
입력 2024-12-05 16:36:28
수정 2024-12-05 17:15:25
정의준 기자
0개
캠핑 여행 시장의 인프라 개발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이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로부터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캠핑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온라인 솔루션을 결합한 메카트로닉 솔루션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9년 설립된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캠핑카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해온 스타트업으로 전국의 비상업용 토지를 활용해 205개의 전용 주차장을 개발, 전체 캠핑용 차량 대수의 약 5%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성장했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몰데이터 분석 기반 캠핑카 주차 플랫폼을 통해 전국 최대 규모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주력 서비스인 '캠핑생활'은 비상업용 부동산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 개발 자동화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스몰데이터 분석으로 부지를 발굴하고 IoT 기술을 활용해 캠핑카 주차장 및 캠핑장 통합 운영 관리를 지원한다. 특히 캠핑카의 이력 관리, 세차, 정비, 전기충전 등 포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SaaS 기반의 캠핑 인프라 통합관제 솔루션 '가제트'를 통해 국내 4,725개 캠핑장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IoT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는 한편 야놀자클라우드파트너스(대표 윤현재)와 협력해 브랜드 캠핑장 개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까지 K-캠핑 문화를 수출할 계획이며, 한국캠핑산업협회(사무총장 석영준)와 함께 캠핑 시장의 법제화를 통한 문화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강원도 지역 기관들과 협력해 생성형 AI 기반 로컬 관광 서비스 '7번국도 강원패스'를 출시했다. 강릉에서 개최한 2박 3일간의 '2024 강원관광콘텐츠페스티벌'에는 40개 로컬 기업과 50개 관광기업이 참여했으며, 2,000명이 넘는 일일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2022년 한국관광공사 초기관광벤처 사장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에는 성장관광벤처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의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정현우 대표는 "투자 한파 시기에 투자 유치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50회가 넘는 비상업용 부동산의 캠핑여행 인프라 개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를 위한 디지털화된 운영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1단계가 인프라 기반의 트래블-테크였다면 앞으로는 이종산업 인수를 통해 종합 레저-테크 형태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