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공예트렌드페어’ 참가…지속 가능 공예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4-12-09 10:10:35
수정 2024-12-09 10:10:35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박람회인 ‘2024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식의 홍수와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진짜와 가짜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는 오늘날 'AUTHENTIC'(진정성)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브랜드 철학과 공예의 비전을 소개한다.
렉서스 부스는 광활한 들판의 바람이 넘나드는 거대한 창고를 모티브로 하여, 자연의 소재와 공예 작품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는 작품 각각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자연의 본질적 가치와 인간의 손길이 깃든 공예 가치를 경험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공예의 내일: 진정성(Authentic)의 미학’을 주제로 진행된 ‘2024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LCMA)’ 수상작을 비롯해 렉서스가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역사, 그리고 역대 수상작 및 주요 에디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부스 외벽과 내부에 마련된 ‘타임리스 파츠 X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존에서는 버려지는 자동차 부품을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완성한 업사이클링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탄소중립의 관점에서 환경과 미래를 고려한 지속 가능한 공예품으로써, 자동차 부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또 렉서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 대상으로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주제를 최초 공개하며, 렉서스가 이어갈 공예에 대한 철학과 미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 타쿠미(장인)들이 세심하게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과 공예가들이 정성스럽게 작업하는 과정에는 공통적으로 ‘진정성(Authentic)’이 담겨져 있다. 이번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렉서스가 추구하는 진정성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렉서스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크래프트맨십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공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이시스메디칼, 대한피부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서 주력 제품 전시
- 중기부, '혁신창업리그' 시작…혁신 창업가 모집
- 고려아연, 산불 피해 지원에 5억 원 기부…물품·간식 전달
- 철강·알루미늄 수출 中企에 필요한 지원은 ‘관세 정보 제공’
- 토허제 해제 영향에…2월 서울 아파트 거래 급증
- 뤼튼테크놀로지스, 108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마무리
- 현대건설, 신규 기업 PR 영상 공개
- 롯데건설-현대건설, 수원 구운1구역 재건축 수주
- [인사]대한주택건설협회
- 소액주주플랫폼 “MBK 고려아연 인수 시, 기술투자 줄고 구조조정·핵심 인재 이탈 우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이시스메디칼, 대한피부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서 주력 제품 전시
- 2완주군, ‘문화선도 산업단지’ 전국 3곳에 선정…전북 유일
- 3여수도시공단, ESG 슬로건 공모 개최
- 4중기부, '혁신창업리그' 시작…혁신 창업가 모집
- 5고려아연, 산불 피해 지원에 5억 원 기부…물품·간식 전달
- 6완주군의회, 윤 대통령 파면 촉구 릴레이 단식 이어가
- 7철강·알루미늄 수출 中企에 필요한 지원은 ‘관세 정보 제공’
- 8고흥군, 공익수당 조기 지급…97억 원 투입
- 9광주 광산구 어린이집서 화재...인명 피해 없어(1보)
- 10토허제 해제 영향에…2월 서울 아파트 거래 급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