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2024 CLEPA 혁신상’ 디지털 부문 최우수 혁신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2-10 09:58:17
수정 2024-12-10 09:58:17
정의준 기자
0개

‘CLEPA 혁신상’은 유럽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적 기술과 성과를 인정받은 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CLEPA’는 수상작을 선정하기 위해 국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치며, 기술의 혁신성과 품질, 그리고 시장 진입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CSTP’는 글로벌 규제 ‘UN R155’, ‘UN R156’과 국제 표준 ‘ISO 21434’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보안성을 검증하는 테스트 플랫폼으로 규제 준수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는 자동차 산업에서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CLEPA’ 심사위원단은 ‘CSTP’가 유럽 자동차 산업 내에서 실질적인 변화와 상용화 가능성을 인정받은 점에 주목,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보안 검증의 완성도와 상업적 잠재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우토크립트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일의 TS(Technical Service) 인증기관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수상은 단순히 기술력을 인정받는 데 그치지 않고 글로벌 자동차 보안 테스팅 표준을 선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석우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CLEPA 혁신상’ 수상을 통해 아우토크립트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자동차 사이버 보안 사고가 전년 대비 2.5배 증가하는 등 ‘CSTP’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보안 테스팅과 표준화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우토크립트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보안 검증 솔루션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수요자 우위에 재등장 ‘후판 가격 분기별 협상’
- “돌아온 추억의 맛”…식품업계는 ‘레트로 열풍’
- “K-조선의 미래”…‘액화수소 운반선 민관 합동 추진단’ 구성
- 인스타그램 광고주의보…정체불명 해외쇼핑몰에 '피해 속출'
- 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이심 사용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돌아온 추억의 맛”…식품업계는 ‘레트로 열풍’
- 2수요자 우위에 재등장 ‘후판 가격 분기별 협상’
- 3“K-조선의 미래”…‘액화수소 운반선 민관 합동 추진단’ 구성
- 4MG손보, 영업정지 후 가교보험사 전환?…공적관리 수순 본격화
- 5인스타그램 광고주의보…정체불명 해외쇼핑몰에 '피해 속출'
- 6대주주 주가 누르기 막는다…이소영, '상속증여세 정상화법' 발의
- 7잊히지 않게, 지워지지 않게: AI 시대의 문화다양성
- 8'봄꽃 대향연'…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개막
- 9부산시립시민도서관, '2025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운영
- 10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