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알엠 안성찬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2-20 14:19:59
수정 2024-12-20 14:19:59
정의준 기자
0개

순환자원 산업에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치알엠은 안성찬 대표가 ‘2024 경기 산학벤처창업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알엠은 ECOYA(ECOYA Enterprise, ECOYA Earth, ECOYA Export) 솔루션을 개발해 효과적으로 순환자원을 수거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산업화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이치알엠은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고용노동부 장관상,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IP 스타기업’에 지정된 바 있다.
특히 최근 창업∙벤처 녹색융합클러스터에서 기업가치 1조 이상이 기대되는 예비그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이 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연이어 수상하면서 기업의 혁신적 기술과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안성찬 ㈜에이치알엠 대표는 "ECOYA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이 많은 만큼 기술 혁신에 앞장서는 모범 기업인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 중기중앙회, 기업투자 분야 총괄 전문가 채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