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민속놀이 5종 세트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4-12-30 09:20:21
수정 2024-12-30 09:20:21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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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GS25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등장하는 게임 상품을 공개하며 특수 공략에 나선다.
지난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GS25가 4화 ‘여섯 개의 다리’ 편에 등장하는 ‘5인 6각 게임 세트’를 선보인다. ▲딱지치기 ▲비석치기 ▲공기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5종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세트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자인 그대로를 구현했다.
‘5인 6각 게임 세트’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우리동네GS’앱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손색없고,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라 ‘오징어 게임’ 마니아들에게 소장용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GS25는 놀이세트 외 4화에 등장하는 ‘추억의 도시락(영희네 추억의 도시락)’, 6화에 등장하는 ‘김밥(영희네 김밥)’ 등 콘텐츠와 연결성을 살린 간편식도 1월 중에 선보인다.
GS25는 ‘오징어 게임’ 시즌2가 베일을 벗은 만큼 협업 상품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11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한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 30종은 12월 한 달간 60만 개나 판매됐다. 특히 ‘오징어 게임’ 시즌1에 등장해서 화제가 되었던 ‘랜덤 달고나’는 호주, 미국 등으로 수출까지 성사되면서 GS25 상품 해외 판로가 다변화되는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일부터 GS25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운영 중인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일평균 방문객이 1천 명에 달하고 지난 성탄절 휴일에는 최대 1,500명까지 늘었다. 올해 도어투성수 방문 인원으로 가장 많은 숫자다.
GS25는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을 필두로 25년에도 넷플릭스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 특히 ▲수요가 높은 간편식 중심 상품 개발 ▲콘텐츠와 연결되는 경험 제공 ▲콘텐츠 정체성(Identity)을 녹인 패키징 등 3대 핵심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김성준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지금까지 넷플릭스 협업 상품으로 올린 매출이 ‘오징어 게임’ 우승 상금 456억 원을 훌쩍 뛰어넘는 500억 원에 달한다”라며 “유통가에서 펼쳐지는 ‘오징어 게임’ 경쟁에서 파트너인 GS25가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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