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탑재' 이마트24, 1,000곳 돌파…차별화 속도
경제·산업
입력 2025-01-21 18:10:17
수정 2025-01-21 18:10:17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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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편의점 이마트24의 노브랜드 상품 판매 점포 수가 1,000개를 넘어섰습니다. 가맹점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작년 4월 일선 점포에 노브랜드를 도입했는데요. 이마트24는 올해 2,500개, 내년엔 4,000개까지 점포를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이혜연 기잡니다.
[기자]
이마트24의 노브랜드 도입 점포가 1,000개점을 돌파했습니다.
유통업계가 불황 돌파를 위한 신규 전략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마트24는 ‘노브랜드’ 가맹모델 전략에 방점을 두고 수익성 높이기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4월 이마트는 노브랜드와 함께 로열티 가맹 모델을 도입한 이후 5개월 만에 500개 점포를 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신규점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매출도 기존 점포의 일평균 매출과 비교해 60% 가까이 높았습니다.
지난해 10월 말에 단행된 신세계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이마트24를 이끌게 된 송만준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노브랜드 추진 팀장을 맡아온 전문가입니다.
올해 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노브랜드 연계 매장을 확대하겠다는 의지가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이마트24는 최근 새로운 PB 브랜드 ‘상상의 끝’을 출시하며 초저가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상상의 끝 프로젝트 1호 상품으로 경쟁상품 가격 대비 각각 약 45%, 20% 정도 저렴한 수준의 김밥과 비빔밥 등을 내놓으며 상품 차별화를 이루겠다는 계획.
지난해 편의점은 백화점을 제치고 오프라인 유통채널 1위를 기록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올 만큼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불경기 속 점포 포화 등 경쟁 또한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입니다.
이마트24는 올해 노브랜드 초저가 상품을 20종 이상 추가로 선보이고, 노브랜드 도입점을 연내 2,500개, 내년 4,0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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