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손안의 편의점"…푸드 카테고리 거래액 3배 '껑충'
경제·산업
입력 2025-02-04 09:00:00
수정 2025-02-04 09:00:00
유여온 기자
0개
SNS 이색 디저트·식단 관리 상품 등
쫀득쿠키⋅킨조젤리⋅레터링 케이크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에이블리는 지난해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까다로운 MZ세대 입맛 사로잡기에 성공하며 패션, 뷰티, 라이프에 이어 푸드까지 ‘취향 그래프’를 완성한 것이다.
2024년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과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배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도 3배가량 늘었다. 각종 기념일이 집중돼 디저트 성수기로 통하는 12월 푸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배, 주문 수는 2.75배 성장했으며, 그중 ‘케이크’는 4배 이상 성장했다. 12월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 진행 결과, 앱으로 주문 후 매장에서 받는 ‘오프라인 픽업’ 거래액 비중이 60%로,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에이블리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해 1월, 8번째로 진행한 디저트 팝업 스토어 거래액은 지난해 4월 개최한 1차 디저트 팝업 스토어 대비 5배 증가했으며, 다수 참여 마켓이 판매 개시 5분도 채 안 돼 완판을 기록했다. ‘만동제과’, ‘코끼리 베이글’, ‘머드스콘’, ‘베이크백’, ‘이웃집통통이’ 등 유명 디저트 브랜드의 연이은 참여로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SNS상에서 인기 높은 이색 디저트부터 유명 오프라인 베이커리, 건강한 식단 관리 상품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갖춘 점을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독특한 식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쫀득쿠키’ 판매 마켓인 ‘쿠커바켓’의 지난해 12월 거래액은 입점 시점 대비 73배가량 증가했으며, 껍질째 먹는 ‘킨조젤리’, 사탕 등 일본 인기 간식 판매 마켓 ‘오카시’는 작년 9월 입점 이후 약 3개월 만에 22배 이상 거래액이 늘었다.
식단 관리 및 건강식 브랜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단백질 쉐이크로 인기 높은 ‘베노프’의 12월 거래액은 판매를 시작한 입점 약 2년 만에 200배 이상 성장했다. 닭가슴살로 유명한 ‘아임닭’의 지난해 12월 거래액은 7월 대비 6.4 배가량, ‘한끼통살’은 입점한 5월과 비교해 5배 이상 거래액이 늘었다. 푸드 내 다양한 품목을 아울러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이는 곧 마켓 매출 성과로 이어지며 이번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디저트를 통해 즐거움을 얻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유행 주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에이블리는 트렌디한 간식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손안의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셀러 역시 ‘에이블리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 ‘테마별 기획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효과적으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어 신흥 푸드 판매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 2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6년 국비 확보 정책협의
- 3대구 중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착수…도심 경관 새 단장 나선다
- 4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서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예상
- 5대구교통공사,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6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7금융위, 자본규제 개선…"주담대 죄고 벤처투자 문 푼다"
- 8포항시, 수소차 보조금 상향…충전 인프라도 대대적 개선 나서
- 9민생 쿠폰 수수료 인하 협의 결렬…카드사 "역마진 우려"
- 10포항시, ‘동빈대교’ 명칭공모전 결과 발표…'해오름대교'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