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 ‘iNOVA Awards 2024’ 대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2-11 09:58:22
수정 2025-02-11 09:58:22
고원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국 멀콤(Mercomm)이 주최하는 국제 홈페이지 경연 어워드인 ‘아이노바 어워드(iNOVA Awards)’에서 기업 웹사이트 부문(Corporate Websites: Conglomerate)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연 어워드에는 8개국 12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14개 부문 중 ‘기업 웹사이트’ 부문에서 금상을 받은 후, 추가 결선 심사를 통해 상위 5개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이노바 어워드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인 '머큐리어워즈'를 주최하는 멀콤이 여는 시상식으로 세계 유수 기업들이 참가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작년 10월에 공개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인 ‘지구적 스케일의 답을 찾다’를 모티브로 ‘지구적 스케일의 답을 찾아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Planetwide Answer for a Better World)라는 주제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대기권에서 바라본 지구의 곡선 실루엣을 살린 세련된 디자인의 홈페이지는 화면을 아래로 내릴수록(스크롤 다운) 동이 트면서 밝게 태양이 떠오르는 희망적인 느낌을 잘 살려 호평을 받았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UI 구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풍부한 사업정보와 재무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다. 특히 IR챗봇 포봇(PO-BOT)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투자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2023년에도 머큐리어워즈에 홍보영상 ‘With Nature Make Future’를 출품해 영상-기업 아이덴티티(Video – Corporate Identity) 부문에서 Honors 상을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으로 멀콤社 주최 시상식과 수상인연을 이어갔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2년 연속으로 영상과 홈페이지 분야에서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회사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AI 전환 속도"
- 정식품, 친환경 캠페인 '메일지워터 자판기' 진행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로컬 식품 브랜드 판로 확대 지원
- 세븐일레븐,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
- 롯데마트와 슈퍼, 연중 최대 규모 혜택 ‘땡큐절’ 개최
- 머스크 "삼성, 테슬라 AI6 외 AI5도 만든다"
- "1년 전 추억을 선물해 드립니다"…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확대 운영
- 마뗑킴, 미국·동유럽 진출…글로벌 유통 채널 본격 확대
- SPC그룹, 연탄·호빵 기부…취약계층 겨울나기 준비 도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2장수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12개 전 지역 확대해야"
- 3'남원의 밤, 피오리움 K-할로윈 나이트' 개막
- 4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5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6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 7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 8고려인 문빅토르 화백 특별전 연장 개최
- 9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50%…집값·환율에 발 묶여 3연속 동결
- 10우리투자증권, 취약계층 청년 금융 자립 지원 프로그램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