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큐텐재팬, 겨울시즌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문화·생활
입력 2025-02-11 16:04:29
수정 2025-02-11 16:04:29
정의준 기자
0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대표 구자현)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을 분석해 랭킹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마스카라, 로션·크림, 헤어 오일 카테고리에서 K뷰티가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3개월간 K뷰티가 상위 5위를 모두 차지하며 K뷰티 열풍을 증명했다.
자연스러운 생기 연출에 필수 아이템인 마스카라 카테고리에서 10월 판매량 기준 톱5 내 3개 제품이 K뷰티로 조사됐다.
마스카라 카테고리 1위는 K팝 아이돌을 모델로 세운 효과가 더해지며 큰 인기를 얻은 ‘에뛰드 컬픽스 마스카라’가 선정됐다. 이어 4위와 5위에는 ‘뮤드 인스파이어 롱래쉬&볼륨 컬링 마스카라’와 ‘뮤드 인스파이어 스키니 컬링&멀티 픽서 마스카라’가 올랐다.
또한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는 11월에는 로션·크림 등 피부 보습에 필요한 뷰티 제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로션·크림 카테고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4개의 K제품이 톱5에 들었다.
해당 카테고리 1위는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해주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크림’이 1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4위와 5위는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3D 리프팅크림’, ‘코페르 큐리페어 멜라크림’이 차지했다.

헤어 오일 제품 카테고리에서는 4개의 K제품이 12월 판매량 기준 톱5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아도르 퍼퓸 헤어 오일’이 올랐으며, 30ml 용량의 미니버전이 3위를 차지했다. 4위와 5위는 ‘어노브 실크 오일 헤어 에센스’와 ‘쿤달 마카다미아 울트라 헤어 세럼’이 차지했다.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K제품이 톱5를 모두 휩쓸었다. 특히 ‘티르티르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와 ‘퓌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은 3개월간 연속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딘토 블러글로이 립 틴트’와 ‘페리페라 잉크 글래스팅 립글로스’도 3개월간 톱5에 2회 올랐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퓌 립앤치크 글로이 젤리팟’, ‘롬앤X이나피스퀘어 글래스팅 멜팅 밤’은 3개월간 각각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아이섀도 역시 K뷰티가 3개월 연속 판매량 톱5를 독식했다.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펜슬’은 3개월 연속 톱3에 이름을 올렸으며,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 ‘데이지크 스태리 나잇 컬렉션’, ‘홀리카홀리카 마이페이브 피스 아이 섀도우’,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치크에서도 K뷰티가 1위부터 5위까지 독차지했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는 부드러운 질감에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제품으로, 1위에 두 번이나 올랐다. ‘어뮤즈 치크 톡톡’,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퓌 멜로우 듀얼 블러셔’ 등도 주목받았다. ‘클리오 에센셜 립치크 탭’은 12월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7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셀러와 1억3000만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팔다리 힘 빠지고 시야가 흐릿하다면? 다발성경화증 의심
- ‘안면신경마비’ 의심…이마 주름 잡아보거나 눈 감아보세요
- ‘뱃 속 시한폭탄’ 복부 대동맥류, 13년간 3배 증가
- 이대목동병원,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개최
- 힐스펫뉴트리션, 반려인 공감 캠페인 ‘#FurGiveMe 챌린지’ 진행
- "어릴 때 전신마취해도…아이 지능·행동 발달에 영향 없어"
- 혈액종양내과 전문의 74% “암환자 조기 완화의료 필요”
- 항문 지키는 직장암 수술, 장루 없이 빠른 일상 회복 가능
- 인천힘찬종합병원, 김형건 신임 병원장 취임…“새 성장 동력 만들어 갈 것”
- 이대서울병원 김관창·복진산 교수팀, 다빈치 SP 흉선 절제술 효과 입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하반기 자전거도로 77km 전 구간 안전점검
- 2‘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3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4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5"낮엔 자연, 밤엔 빛" 남원 함파우 지방정원 조성 박차
- 6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7남원경찰서, 제80주년 경찰의 날… 경찰·시민 유공자 48명 표창
- 8장수군, 논개 탄신 451주년 기념 '의암주논개상' 시상
- 9안양시, 내년도 재난관리기금 282억 확정
- 10김동연, "주4.5일제, 생산성과 워라밸 모두 잡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