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테크널러지, 진동스피커 ‘가돌’ 국내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2-13 08:10:47
수정 2025-02-13 08:10:47
정의준 기자
0개

아이텍테크널러지가 진동스피커 ‘가돌’을 국내에 선보이며, 오는 17일까지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4년 설립된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텍테크널러지는 트래픽 관리 시스템, 물리 보안 솔루션, 음향 솔루션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진동을 활용한 음향 기술 개발에 주력, 다양한 산업에서 응용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위스에서 시작된 진동음향 시스템 ‘버니사운드’를 국내에 도입,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해 발전된 형태로 구현했으며, 현재 관련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하며 기술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진동음향 기술은 기존 스피커가 공기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과 달리, 특정 표면을 울림통으로 활용해 음향을 증폭하는 것이 특징으로 일반 스피커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으며, 청각과 촉각을 동시에 활용하는 새로운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가돌’ 스피커는 음악 감상부터 명상, 게임, 영화 감상, ASMR 청취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일정한 주파수의 진동이 근육을 이완시키고 심리적 안정감을 유도하는 효과로 단순한 오디오 기기가 아닌 신체적∙정신적 편안함을 돕는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아이텍테크널러지의 독자적인 ‘진동 사운드 전송(Vibration Sound Transfer)’ 기술을 적용해 나무 테이블, 유리 식탁, MDF 선반, 원목 데크 등 다양한 표면에서 서로 다른 음색과 공명을 형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표면이 넓을수록 더욱 강력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어, 동일한 기기를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때마다 색다른 사운드 특성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앰프, 스피커, 배터리를 하나의 유닛으로 통합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와디즈에서 진행 중인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가돌’ 스피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며 “새로운 형태의 사운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데이비드용 대표, 아망과 ‘다문화 아동 장학금’ 마련
- 오티콘, 인공지능 기반 ‘시리우스’ 칩셋 라인업 확대
- 전북 소상공인·시민단체 "코스트코 익산입점 추진 중단하라"
-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빌게이츠 만나 차세대 SMR 협력 논의
- 분양전환형 임대주택 ‘베네스트 밀양나노파크’, 8월 22일 오픈
- ‘바디프랜드 미니’ 소형 마사지기, 오프라인 판매 개시…대형 백화점 진출
- HS효성, 임직원에 싸이 흠뻑쇼 티켓…"문화 가치 공유"
- 동국제약, 위장관 유래 구취 개선 일반의약품 ‘센스켓정’ 출시
- 포스코그룹, '안전 특별점검회의' 개최…안전 관리 혁신 속도
- 빙그레, 서주 상대 '메로나 포장 디자인 표절' 소송 2심서 승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데이비드용 대표, 아망과 ‘다문화 아동 장학금’ 마련
- 2오티콘, 인공지능 기반 ‘시리우스’ 칩셋 라인업 확대
- 316세 미만서 발생하는 '소아특발성관절염'…유병률·발생률 밝혀져
- 4전북 소상공인·시민단체 "코스트코 익산입점 추진 중단하라"
- 5유독 피곤하다면... 늦더위 탓 면역력·자율신경계 이상 의심해야
- 6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빌게이츠 만나 차세대 SMR 협력 논의
- 7분양전환형 임대주택 ‘베네스트 밀양나노파크’, 8월 22일 오픈
- 8경기도여성가족재단, 성평등·가족행복 정책..."도민 목소리 담아 미래 연구과제 만든다"
- 9목포시의회, 목포시·카카오 '상생협약' 통해 지역 경제활력 기대
- 10‘바디프랜드 미니’ 소형 마사지기, 오프라인 판매 개시…대형 백화점 진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