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2025 셀러 인사이트 포럼’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02-19 10:14:47
수정 2025-02-19 10:14:47
정의준 기자
0개
‘이베이 코리아 셀러 어워즈 2024’ 동시 개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지난 14일 ‘2025 이베이 셀러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하고 한국 판매자를 대상으로 역직구 세미나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유창모 이베이 CBT 한국사업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한국 셀러 약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1부는 이베이 비즈니스 소개 및 사업 계획, 셀러 지원 정책, 마케팅 특강, 셀러와의 담화 등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세미나, 2부는 2024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셀러를 시상하는 어워즈 및 네트워킹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유창모 본부장이 나서 지난해 이베이의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사업 계획과 셀러 지원 정책을 발표했다.
유 본부장은 “K콘텐츠의 확산으로 K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가 높아진 데다 달러 환율 상승 등으로 지난해 이베이 신규 셀러 수와 매출 모두 두자릿 수 성장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국가별 맞춤 프로모션, 이베이맥 기능 강화,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내 한국 셀러 상품 노출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판매 채널 확장을 도모하며 셀러들과의 동반 성장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부는 ‘이베이 코리아 셀러 어워즈 2024’로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셀러들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해당 어워드는 매출, 성장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등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올해의 셀러, 올해의 라이징스타, 다국가 사이트 판매, 실버스타, 고객 만족, 리스팅, 베스트 마케팅, 각 카테고리 부문 성장까지 총 8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셀러 21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올해의 셀러’로 선정된 금교성 셀러는 "수상을 예상하지 못했는데 항상 아낌없는 지원해 주시는 이베이 CBT 한국 셀러 담당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현재 환율이 유리하고 K제품에 대한 해외 수요도 10년 전 보다 증가했음을 체감한다"며 “여기에 이베이가 셀러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플랫폼이 안정화되고 있어 신규 셀러들이 진입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행사 말미에는 셀러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 열렸다. 특히 이베이 매니저들과 판매 전략 및 효과적인 프로모션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베이 관계자는 “인사이트 포럼을 통해 셀러들과 직접 소통하고 우수한 성과를 낸 셀러들에게 시상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2025년은 강달러 현상과 경기불황 속에서 역직구 시장이 주목받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한국 셀러들이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2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3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4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5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6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 7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 8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9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10김희수 진도군수, 추석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