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디지털새싹’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2-26 14:44:32 수정 2025-02-26 14:44:3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SW 에듀테크 전문기업 구름은 ‘2024년 디지털새싹’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우수한 성과 도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김현화 수석 부사장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초∙중∙고교 학생들의 AI∙SW 역량 강화와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44개 선정 기관이 총 232개의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름은 ‘2024년 디지털새싹’ 캠프에서 ‘수요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 ‘자기주도학습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설계 및 동기부여 전략’, ‘교과와 융합한 다양한 역량 프로그램의 확대’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정교화 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구름은 2024년까지 3년 연속으로 ‘디지털새싹’ 캠프 주관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현화 구름 수석 부사장은 "3년간의 디지털새싹 사업 운영을 통해 참가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며 프로그램을 발전시켜왔고 이 과정에서 디지털 역량 교육에 대한 깊이 있는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연계를 통해 초∙중∙고교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