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포츠, KBO 10개 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
경제·산업
입력 2025-03-21 14:21:32
수정 2025-03-21 14:21:32
이수빈 기자
0개
직관챌린지, 정규 시즌 전 경기로 확대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의 첫 시작으로 네이버 스포츠는 24 시즌의 일부 경기에서만 시범 진행됐던 '직관챌린지'를 25 정규 시즌 전 경기 내내 진행한다. 직관챌린지는 경기장을 직접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모든 순간의 영상을 네이버의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으로 야구장에 방문하지 못한 야구 팬들에게 선수의 역동적인 모습, 응원하는 모습 등 현장의 생생함을 네이버 클립을 통해 전달하며 프로야구 천만 관중 시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직관챌린지의 참여 방법은 네이버 앱의 마이플레이스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앱과 네이버 TV 앱에서 '클립 만들기' 버튼을 통해 30~90초 사이의 영상을 '#직관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경기 현장에서는 전광판 또는 좌석에서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직관챌린지 참여 방법을 자세히 안내한다. 직관챌린지에 참여한 경우, 추첨을 통해 구단별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는 KBO 구단과의 마케팅 협업 확대를 위해 네이버 1784 사옥에서 10개 구단의 마케팅 담당자들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네이버의 기술에 대한 설명회를 지난 12일 진행하였다. 설명회에서는 직관챌린지 영상을 즐긴 이용자가 네이버 예약과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한 야구 경기 티켓을 비수탁형 디지털 자산 지갑인 네이버페이 월렛에 NFT 형태로 보관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과 디지털 트윈과 로봇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스타디움 구현 등 팬들에게 새로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관한 논의를 이어갔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KBO의 10개 구단과 네이버 스포츠가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으며 더 많은 협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야구 팬들이 네이버에서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그 경험이 다시 경기 현장까지 이어지는 흐름을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네이버 스포츠가 되겠다"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인즈그라운드 "DX KOREA 2026 전시회, 글로벌 방산기업 참가 급증"
- 아영FBC, 서울 4개 와인바에서 '글라스 와인 프로모션' 진행
- 색조 화장품 브랜드 '에티나' 론칭…매력적인 컬러 표현력 조명
- SGI서울보증, 긴급 시스템 장애 발생…"할부 개통 불가"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 출시
- 동아제약, 2025 박카스배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 성료
- 티웨이항공, 7월의 할인코드 ‘여행고고’ 프로모션 진행
- 현대차, 굿우드 페스티벌서 ‘아이오닉 6 N’ 성공적 데뷔
- 현대차 넥쏘 러브콜 캠페인에 유재석 화답
- 건설기술인력 고령화 심화…청년 유입 줄고 중장년 비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마인즈그라운드 "DX KOREA 2026 전시회, 글로벌 방산기업 참가 급증"
- 2아영FBC, 서울 4개 와인바에서 '글라스 와인 프로모션' 진행
- 3나주시, 2026년 국비 확보 ‘전략 점검’ 총력
- 4청년 행복 도시 나주’에서 꿈을 펼치세요!
- 5색조 화장품 브랜드 '에티나' 론칭…매력적인 컬러 표현력 조명
- 6SGI서울보증, 긴급 시스템 장애 발생…"할부 개통 불가"
- 7전남 영암군, 고향사랑기부금 4억 원 돌파...지난해보다 4개월 앞서
- 8광주시, 탄소중립 신기술 'KEET 2025' 1만7400명 찾아
- 9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 출시
- 10동아제약, 2025 박카스배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