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이치티,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 부문 브랜드파워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3-25 08:35:02 수정 2025-03-25 08:35:02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1년 연속 1위 달성

현대에이치티가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1년 연속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사진=현대에이치티]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스마트홈 전문기업 현대에이치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1년 연속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현대HT의 대표 브랜드인 ‘HT’는 브랜드 인지와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세부 평가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HT에 대해 피조사자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의 평균값을 더한 ‘브랜드 충성도 평균 총점’은 지난해 보다 더욱 상승했다.

현대HT는 21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라는 소비자의 선택과 평가에 부합되도록 B2C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현재의 스마트홈 시장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기축 아파트에 특화된 구독 및 유지관리 서비스인 ‘HT PLUS’ 공급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유통향 도어락 및 월패드 제품군을 다양화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모색하는 한편, 확장성을 높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건구 현대HT 대표이사는 이번 결과에 대해 “전문가 집단의 평가가 아닌 제품 실사용자를 대상으로 1:1 면접 조사한 결과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스마트홈 시장은 사용자 맞춤형 제품을 앞세운 국내외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이에 현대HT는 기술경쟁력뿐만 아니라 인증받은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로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