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롯데마트와 '1.5L 대용량 파우치' 음료 4종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3-26 13:58:52
수정 2025-03-26 13:58:52
유여온 기자
0개
롯데마트와 ‘PB 개발 협의체’ 구성
상품 개발 노하우와 바잉파워 활용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세븐일레븐은 롯데마트와 공동 개발을 통해 '대용량 PB 파우치음료'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롯데마트는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향상시킨 다양한 PB 상품을 선보이고자 지난해 ‘PB 개발 협의체’를 구성해 원가우위 전략을 토대로한 상품 개발에 힘써오고 있다.
이를 통해 양사가 축척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바잉파워를 적극 활용해 고객들에게는 더욱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파트너사에는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어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계열사간 공동 개발 및 소싱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 개발 상품은 ‘세븐셀렉트 대용량 파우치음료’ 4종으로 ‘리얼블랙, 스위트, 헤이즐넛향’ 3종과 ‘세븐셀렉트 복숭아이스티’다. 1.5L의 넉넉한 용량으로 아이스 음료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성수기를 앞두고 출시하는 만큼 나들이나 각종 야외활동시에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세븐셀렉트 아메리카노 3종은 브라질 커피 추출액 아라비카 100%를 사용해 특유의 부드럽고 복합적인 아로마를 느낄 수 있으며, 과일향과 꽃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블랙은 커피의 밝고 상쾌한 맛을 강조했으며, 스위트는 달콤한 맛과 함께 고소하고 쌉싸름한 커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헤이즐넛 상품은 첫 모금부터 달콤한 헤이즐넛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셀렉트 복숭아 아이스티는 비타민이 풍부한 복숭아와 칠레산 홍차를 혼합해 만든 상품으로 커피와 혼합해 먹는 ‘아샷추’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다가오는 하절기에 더욱 높은 판매량이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세븐셀렉트 고흥유자에이드’도 함께 선보인다. 국내 최대 유자 생산지인 고흥군에서 선별한 유자를 활용한 상품으로 100% 국산 고흥유자의 진하고 향긋한 맛이 돋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3년 고흥군과 ‘고흥 농·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협약의 일환으로 해당 상품을 개발했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계열사의 협업을 토대로 양사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여 원가 절감 및 품질개선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양사는 물론 파트너사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나가는 한편, 공동 소싱 작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소프트뱅크, 美에 AI로봇 산업단지 추진…1470조원 투자"
- 中 부동산 침체에…블랙록, 상하이 빌딩 34% 할인해 매각
- 美 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 美 3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3개월째 급락…기대 인플레 5%로 상승
- 크리에이팁, 日 방문객 대상 토스페이 프로모션 전략 강화
- 함께하는사랑밭, 다문화 가정 서울여행…노랑풍선·본도시락 후원
- 국내 항공사들, '최고 인기' 중국·일본 노선 운항 확대
- 주유소 기름값 7주 연속 하락…"다음 주 상승 가능성"
- 원달러, 美 경기우려 위험회피에 상승폭 확대…1470원 턱밑 마감
- 국제금값, 관세발 인플레·경기 우려에 최고치 또 경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절반가량 "박형준 시장, 시정운영 잘 못해"…부정 평가 46.6%
- 2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3'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4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5"소프트뱅크, 美에 AI로봇 산업단지 추진…1470조원 투자"
- 6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7中 부동산 침체에…블랙록, 상하이 빌딩 34% 할인해 매각
- 8美 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 9美 3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3개월째 급락…기대 인플레 5%로 상승
- 10가수 최자 개발 복분자주 ‘분자', 출시 반년만에 완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