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 체코 뷰티 리테일러 노티노 행사서 ‘매출 1위’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5-03-26 17:35:33
수정 2025-03-26 17:35:33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는 유럽 최대 뷰티 리테일러(온·오프라인) 노티노(Notino)의 인 스토어(in-store) 행사에서 압도적인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리더십을 증명했다고 26일 밝혔다.
노티노(Notino)는 유럽을 대표하는 뷰티 리테일러로,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폭넓게 취급하며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해 최신 트렌드와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20개 이상의 유럽 국가에서 운영되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면서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특히 행사 첫날에만 총 4,141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이는 노티노 매장에서 진행된 유사 행사 대비 약 3배 높은 수치로, 체코 뷰티 업계에서도 주목할 만한 기록으로 평가된다.
특히 행사 첫날 실적 기준으로 티르티르는 체코 노티노 매장에서 단일 브랜드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YSL, 랑콤(Lancôme), MAC 코스메틱스(MAC Cosmetics), 디올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유럽 내 20개 이상의 노티노 매장 중 이번 행사가 진행된 매장 기준으로 매출 TOP 7에 올랐으며, 행사 매장 전체 매출의 약 23%를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행사에서는 티르티르의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포함한 ‘마스크 핏 올커버 쿠션’, ‘마스크 핏 아우라 쿠션’ 등 다양한 쿠션 제품과 함께, 미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스킨케어 제품들이 함께 판매됐다. 또한, 유럽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워터리즘 글로우 미니 틴트’도 큰 관심을 받았다.
티르티르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에게 독보적인 제품력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데 이어, 유럽에서도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전략적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번 체코 행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성과는 유럽 시장 내 티르티르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된다.
노티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노티노에서 진행된 가장 큰 규모의 성공적인 이벤트 중 하나였다”며, 티르티르의 유럽 시장 내 성장 가능성과 경쟁력을 높게 평가했다.
티르티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한층 높이며,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이심 사용 증가
- 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유지"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주주 주가 누르기 막는다…이소영, '상속증여세 정상화법' 발의
- 2잊히지 않게, 지워지지 않게: AI 시대의 문화다양성
- 3'봄꽃 대향연'…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개막
- 4부산시립시민도서관, '2025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운영
- 5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 6'공금 유용 의혹' bhc 박현종 전 회장 검찰 송치
- 7전광훈 목사 주축 대국본, 국힘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비난
- 8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9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10서울 한 초등학교서 학생 등 100여명 식중독 의심 증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