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 체코 뷰티 리테일러 노티노 행사서 ‘매출 1위’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5-03-26 17:35:33
수정 2025-03-26 17:35:33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는 유럽 최대 뷰티 리테일러(온·오프라인) 노티노(Notino)의 인 스토어(in-store) 행사에서 압도적인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리더십을 증명했다고 26일 밝혔다.
노티노(Notino)는 유럽을 대표하는 뷰티 리테일러로,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폭넓게 취급하며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해 최신 트렌드와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20개 이상의 유럽 국가에서 운영되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면서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특히 행사 첫날에만 총 4,141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이는 노티노 매장에서 진행된 유사 행사 대비 약 3배 높은 수치로, 체코 뷰티 업계에서도 주목할 만한 기록으로 평가된다.
특히 행사 첫날 실적 기준으로 티르티르는 체코 노티노 매장에서 단일 브랜드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YSL, 랑콤(Lancôme), MAC 코스메틱스(MAC Cosmetics), 디올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유럽 내 20개 이상의 노티노 매장 중 이번 행사가 진행된 매장 기준으로 매출 TOP 7에 올랐으며, 행사 매장 전체 매출의 약 23%를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행사에서는 티르티르의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포함한 ‘마스크 핏 올커버 쿠션’, ‘마스크 핏 아우라 쿠션’ 등 다양한 쿠션 제품과 함께, 미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스킨케어 제품들이 함께 판매됐다. 또한, 유럽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워터리즘 글로우 미니 틴트’도 큰 관심을 받았다.
티르티르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에게 독보적인 제품력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데 이어, 유럽에서도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전략적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번 체코 행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성과는 유럽 시장 내 티르티르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된다.
노티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노티노에서 진행된 가장 큰 규모의 성공적인 이벤트 중 하나였다”며, 티르티르의 유럽 시장 내 성장 가능성과 경쟁력을 높게 평가했다.
티르티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한층 높이며,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프트뱅크, 美에 AI로봇 산업단지 추진…1470조원 투자"
- 中 부동산 침체에…블랙록, 상하이 빌딩 34% 할인해 매각
- 美 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 美 3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3개월째 급락…기대 인플레 5%로 상승
- 크리에이팁, 日 방문객 대상 토스페이 프로모션 전략 강화
- 함께하는사랑밭, 다문화 가정 서울여행…노랑풍선·본도시락 후원
- 국내 항공사들, '최고 인기' 중국·일본 노선 운항 확대
- 주유소 기름값 7주 연속 하락…"다음 주 상승 가능성"
- 원달러, 美 경기우려 위험회피에 상승폭 확대…1470원 턱밑 마감
- 국제금값, 관세발 인플레·경기 우려에 최고치 또 경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절반가량 "박형준 시장, 시정운영 잘 못해"…부정 평가 46.6%
- 2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3'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4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5"소프트뱅크, 美에 AI로봇 산업단지 추진…1470조원 투자"
- 6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7中 부동산 침체에…블랙록, 상하이 빌딩 34% 할인해 매각
- 8美 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 9美 3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3개월째 급락…기대 인플레 5%로 상승
- 10가수 최자 개발 복분자주 ‘분자', 출시 반년만에 완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