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제5기 'Sh크리에이터' 발대…'임플로이언서' 브랜딩 확대
금융·증권
입력 2025-03-31 22:03:05
수정 2025-03-31 22:03:05
김도하 기자
0개
Sh크리에이터는 Sh수협은행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수협은행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 2021년 Sh크리에이터 1기를 시작으로 이들이 만든 각종 영상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넘어서며 금융권 대표 '임플로이언서(employee+influencer)'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예금보험공사와 손잡고 '잘못 송금한 돈 되찾기 서비스' 알림 캠페인 등 다양한 공익성 콘텐츠를 제작했다.
올해 새롭게 선발한 5기 Sh크리에이터는 기존 주니어 직원 위주의 구성에서 벗어나 시니어 직원까지 연령과 직급을 확대했다.
40대 크리에이터로 합류한 임수민 AI데이터혁신팀 차장은 "MZ세대 뿐 아니라 4~50대 고객과 시청자들도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겠다"며 "Sh수협은행 크리에이터의 매력은 경영진의 눈치를 보지 않고 직원들의 눈높이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은 올해 해양수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주제로 하는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과 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는 이제 금융권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개성 넘치는 Sh크리에이터들이 Sh수협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는 임플로이언서로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기 금투협 회장 ‘3파전’…코스피 5000 이끌 적임자는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KB국민카드, 제1회 'KB 알레그로 정기연주회' 성료
- BNK부산은행, ‘수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발대식 개최
-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 제일기획,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목표가 유지-한화
-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철탑산업훈장' 수상
- NH농협은행, 서울대서 '농심천심운동 이해하기' 토론회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청정 갯벌의 선물'…보성군, 제21회 벌교꼬막축제 개막
- 2파라타항공, 24일 밸리카고 첫 운항…탑재율 100%
- 3한–EU, 자유무역 중요성 재확인…철강·디지털 통상 등 현안 논의
- 4우원식 국회의장, 베트남 당 서기장과 회동…“경제 협력 확대 기대”
- 5미국, 엔비디아 ‘H200’의 중국 수출 허용 검토…대중 규제 완화 신호?
- 6일본 정부, 반도체 기업 라피더스에 11조원 추가 지원…"반도체 부활"
- 7HD현대건설기계, 영천시에서 제17호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 8신성일기념관 개관식 개최...영천에 새로운 문화 랜드마크 탄생
- 9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돋움·디딤 프로그램 활동 평가 및 간담회 운영
- 10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빛과 쇠’의 울림…7만 5천여 명 다녀가며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