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서 반품·환불 피해 발생"…소비자원, 주의 당부
경제·산업
입력 2025-04-12 08:00:05
수정 2025-04-12 08:00:05
유여온 기자
0개
신규 상품 구매·결제 모두 중단된 상태
피해자, 서울회생법원에 채권 신고 가능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대응법 문의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이달 4일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의 기업회생 절차 개시가 결정된 뒤 반품·환불 절차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발란은 구매자의 반품·환급 요구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으나 최근 소비자의 단순 변심이나 제품 하자에 따른 구매 취소 또는 반품 시, 제품만 받고 환불이 진행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여기에는 판매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일부 판매자의 요청으로 소비자가 반품 신청한 사례도 포함된다.
피해 소비자는 회생 절차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9일 사이 서울회생법원에 채권 신고를 할 수 있다.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한 경우에는 결제액 20만원 이상, 할부 기간 3개월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신용카드사에 할부대금 청구 중단 등을 요구할 수 있다. 피해 구제 상담이 필요하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대응 방법을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재 발란에서의 신규 상품 구매·결제는 지난달 28일부터 모두 중단된 상태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hy, '원료 B2B' 누적 판매량 50t 돌파
- 삼성 하만 레디 디스플레이, 車디스플레이 최초 HDR10+ 인증 획득
- LH, 공공부문 BIM 확산 나선다…수자원공사와 협약 체결
- 쿠팡, 프리미엄 조명관 론칭…한국·유럽 인기 브랜드 '로켓배송'
- 제네시스, LACMA와 신규 아트 파트너십 체결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 진행
- 오뚜기, ‘컵누들 열라면’·‘저당 컵누들 불닭맛’ 2종 출시
- 한국토요타, ‘2025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나눔’ 성료
- 넷마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3관왕 달성
- 웨딩북, ‘펀딩형 모바일 청첩장’ 공식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시, 2025 나라사랑 문화한마당 개최
- 2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경주,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건천 반딧불마을돌봄터’ 개소
- 3포항지진 8년, 아물지 않은 상처…13일 포항MBC 특집 다큐멘터리 방영
- 4hy, '원료 B2B' 누적 판매량 50t 돌파
- 5경주시, 제18회 신라학국제학술대회 개최
- 6경주시, 2025년 경상북도 시·군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
- 7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종로구 호텔 개발 착수…숙박·거주 복합 모델
- 8삼성 하만 레디 디스플레이, 車디스플레이 최초 HDR10+ 인증 획득
- 9LH, 공공부문 BIM 확산 나선다…수자원공사와 협약 체결
- 10오늘 수능 '결전의 날'…광주⋅전남 86개 시험장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