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LG에너지솔루션 증축 대응
경기
입력 2025-04-14 18:10:36
수정 2025-04-14 18:10:36
허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남=허서연 기자] 과천시가 LG에너지솔루션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시에 따르면, 신계용 시장은 14일 대전 소재 LG에너지솔루션 기술연구원을 방문해 김제영 CTO를 만나 과천 R&D캠퍼스 증축 계획에 대한 행정지원 의지를 밝히고,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과천시 주암동에 위치한 R&D캠퍼스를 대규모로 확장할 계획이며, 대전 연구소 인력 1000여 명을 이전하고 오는 2030년까지 총 2300명이 근무하는 연구 단지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시는 이번 증축에 따른 주거·교통·복지 수요에 대비해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검토하고 있으며, 기업 활동에 필요한 기반 조성에 협력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이와 함께 지역 내 일자리 확대와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ESG 기반의 민관 협력 기반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한편, 시는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과 상생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hursunny101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아동 목소리 담은 디지털 교육 정책…"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 참여·권리 보장 앞장"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성평등·가족행복 정책..."도민 목소리 담아 미래 연구과제 만든다"
- 가평군, 수해 유가족 “큰 힘이 됐다” 감사 인사
- 김동연 경기도지사, 국정과제 제1동반자…"경기도가 앞장선다"
- 경기도 예산 절반은 복지,,체감은 부족
- 안양시, 전기버스 충전 인프라 확충
- [기획] 성남시,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 조성 속도 낸다
- 수원시, '저출생 대응' 가족 대상 야구 경기관람 지원
- '오늘 안성 밤마실 어떠세요?" 사업 큰 호응 얻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