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美 최대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 입점
경제·산업
입력 2025-04-17 15:29:17
수정 2025-04-17 15:29:17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미국 최대의 백화점 체인인 메이시스(Macy’s)에 입점하며 미국 럭셔리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858년에 뉴욕에서 설립된 메이시스 백화점은 미국 전역에 420여 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설화수는 지난 2월 메이시스의 온라인 채널인 ‘메이시스닷컴’을 시작으로 3월에는 뉴욕의 ‘플러싱(Flushing)점’과 LA의 ‘산타 애니타(Santa Anita)점’,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South Coast Plaza)’점에 각각 입점을 완료했다. 여기서 설화수는 윤조 에센스, 자음생 크림, 진설 크림 등의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입점 매장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설화수는 2010년에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꾸준히 미국 뷰티 시장에서 위상을 높여왔다. 미국 시장에서 설화수는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약 20%에 이르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 주요 도시의 세포라 매장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설화수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 크림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설화수 브랜드 관계자는 “60년 인삼 연구에 기반한 설화수의 홀리스틱 뷰티(Holistic Beauty) 철학은 웰니스(Wellness)와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미국 뷰티 시장의 트렌드에 적합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이번 메이시스 백화점 입점을 통해 K뷰티에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국 럭셔리 고객에게 홀리스틱 뷰티 철학을 전파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수자원공사, UAE서 물 분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 GC녹십자의료재단, KOICA 글로벌연수 3차년도 초청연수 성료
-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장바구니 배포 등 전통시장 활력 키워
- 휘슬러코리아, 180주년 기념 한정판 '솔라임 엣지' 한국 단독 출시
-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시행 … 3년간 자사주 지급
- 교보생명, '2025 세계작가와의 대화' 아미타브 고시 초청 대담
- 이마트24, 서울대 밥스누 약콩두유빵 3종 출시
- 오리온, '디저트 카페 한정판' 5종 출시
- 구름, 국가 공인 CSAP 인증 획득…공공기관 클라우드 시장 본격 진출
- KT, 팔란티어와 한국서 첫 CEO 회동…AX 혁신 속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수자원공사, UAE서 물 분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 2GC녹십자의료재단, KOICA 글로벌연수 3차년도 초청연수 성료
- 3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장바구니 배포 등 전통시장 활력 키워
- 4완도군, 금일읍 동백리에 식수 전용 수원지 신설…440억 원 투입
- 5휘슬러코리아, 180주년 기념 한정판 '솔라임 엣지' 한국 단독 출시
- 6경기도, "남이섬이 그 남이섬?"...생성형AI 오류 잡는다
- 7남원 성원고등학교, 2025학년도 신입생 전원 해외 수학여행 전액 지원
- 8"농악의 흥, 남원에서 다시 울린다" 제1회 남원풍류 전국농악경연대회 개최
- 9"도공의 혼이 깃든 남원, 세계와 만나다" 제14회 국제도예캠프 개최
- 10"가을 섬진강으로 오세요" 순창, 카누·카약 무료체험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