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CJ 대한통운과 맞손…모빌리티 서비스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4-30 09:56:23 수정 2025-04-30 09:56:23 진민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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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인프라·금호타이어 전문 관리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지난 29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송대규(오른쪽)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와 이정현 CJ대한통운 P&D 수송사업담당 경영리더가 금호타이어-CJ대한통운 모빌리티 서비스 업무협약(MOU) 체결을 하고 있다.[사진=금호타이어]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금호타이어는 CJ대한통운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의미한다.

이번 MOU에는 송대규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와 이정현 CJ대한통운 P&D수송사업담당 경영리더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대한통운은 물류와 배송 서비스의 선도 기업으로, 최신 기술과 시스템을 활용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뿐만 아니라, 차량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의 물류 인프라와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전문 기술을 결합해, 고객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타이어 교체 및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제공하는 ‘또로로로 방문장착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 장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타이어를 장착해 드리는 서비스이다.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전문과정을 이수한 서비스 인원이 직접 방문하여 타이어 교체를 진행하므로 서비스 센터에서 받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전문 장비와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지향형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대규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타이어 관련 서비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고객에게 더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현 CJ대한통운 P&D수송사업담당 경영리더는 “CJ대한통운은 95년의 역사를 가진 종합 물류기업으로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공휴일, 일요일이 포함된 전국 출장 장착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함께 고객사 매출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 달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엑스타(ECSTA)’의 신제품 3종을 전격 공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번 신제품은 고출력 스포츠카부터 전기차, 고하중 차량까지 폭넓은 고객층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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