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화물사업 다각화로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5-09 08:59:03
수정 2025-05-09 08:59:03
고원희 기자
0개
의약품 운송 성과·글로벌 인증 기반 확보
화물 구성 변화로 입증된 전략 성과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는 화물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특수 화물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기존 ‘중국 S&A(Sea and Air, 통칭 C커머스) 물량’ 중심의 판매 구조에서 벗어나, 의약품, 기업물류, 신선식품 등 고부가가치 특수 화물 수송에 집중하며 항공 화물 시장 내 경쟁력을 빠르게 강화하고 있다.
특히, 양대 국적 항공사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의약품 수송을 수행한 항공사로서 차별화된 역량을 입증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4월말 의약품의 항공 운송 전문성과 우수성을 증명하는 국제 표준인증인 ‘CEIV pharma(Center of Excellence for Independent Validators in Pharmaceutical Logistics) 기준을 준수해 성공적으로 운송을 완료했다.
현재 CEIV Pharma 및 CEIV Fresh(신선식품) 인증 취득을 추진 중이며, 향후 ‘이글루(Igloo)’라 불리는 특수 운송 용기를 활용한 서비스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에어프레미아는 미국 본사의 글로벌 물류플랫폼 기업과 협업을 시작해 E커머스 운송 프로세스를 단순화했으며, 양극재, 휴대폰, 자동차부품 등 미국 시장으로 수출되는 일반 항공로 화물의 품목 다변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1월 자체 화물 영업을 개시한 이후 전략적 변화를 이어온 에어프레미아는 2025년 4월 기준 미국도착 화물구성에서 △C커머스 물량 50.9% △미주 커머스 물량 9.5% △휴대폰, 자동차부품 등 고부가치 물량 29% △신선식품 3.3% △의약품 등 특수화물 5.2%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C커머스 물량 비중이 85%에 달한 것과 비교해 화물 포트폴리오가 크게 다양화된 것을 보여준다.
화물사업 고도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2024년 하반기부터 조직을 전면 개편해 2025년 1월부로 ‘화물사업팀’, ‘화물영업팀’, ‘화물운송팀’으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글로벌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인력 확충 및 IT 시스템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현재 에어프레미아는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방콕, 나리타, 다낭, 홍콩 등 7개 주요 노선에 취항 중이며, 인터라인 네트워크를 포함해 총 90여 개 노선에서 글로벌 화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7월에는 하와이 신규 취항을 통해 미주 및 태평양 노선의 화물 운송 역량도 한층 확대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화물사업 다변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및 특수 화물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선 전략, 조직 역량, 화물 인프라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화물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열어…R&D센터 ‘예감 좋은 날’ 성료
- 분양시장 ‘얼죽신’ 트렌드…‘신축’ 차별화된 편의 관심
-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안전한 일터 만들기’ 합동 캠페인 진행
- 유한양행,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판티니, 국내 누적 판매 200만 병 돌파…감사 이벤트 진행
- 호텔마리나베이서울, 김포지역 청년기업과 지역상생 추석 패키지 선봬
-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9월 분양 예정
- 기보, 기업은행·방위산업공제조합 맞손…K-방산 경쟁력 강화
- 중기중앙회, 화평·화관법 제도 이행을 위한 수도권 설명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성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전남형 만원주택' 선보여
- 2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열어…R&D센터 ‘예감 좋은 날’ 성료
- 3분양시장 ‘얼죽신’ 트렌드…‘신축’ 차별화된 편의 관심
- 4아리바이오, ‘경두개 음향진동자극’ 인지기능개선 결과 국제학술지 발표
- 5진도군, '운림산림욕장 꽃무릇' 야간 개장
- 6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
- 7부천시, 서해선·공공주택 추진 속도 낼까
- 8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수봉공원·보훈시설 개선 요구
- 9이채영 의원, 사회적경제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서..."강력 질타"
- 10인천시교육청, “처벌 넘어 회복” 교육 현장 바꾼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