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5 전북도민 양대체전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전북
입력 2025-05-16 15:47:53
수정 2025-05-16 15:47:53
김영미 기자
0개
심덕섭 고창군수 및 관계기관·체육계 대표 60명 위원 위촉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이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와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16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신재효판소리공원에서 양대체전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심덕섭 고창군수를 위원장으로, 도·군의원, 관내 유관기관·사회단체장, 문화예술 및 체육계를 대표하는 60명의 위원들이 위촉됐다.조직위원회는 앞으로 체전 홍보, 시민 참여 유도, 교통, 안전, 자원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이끌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선 참석자 전원이 체전 슬로건인 "세계유산도시 고창에서 뭉쳐라! 전북의힘!"을 제창하는 성공 기원 퍼포먼스를 펼쳐 양대체전의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군은 도민체전 상징물(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슬로건)을 확정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달말까지 고창군자원봉사센터에선 도민체전 240명과 장애인체전 8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에서 열리는 양대체전인 만큼, 모든 군민의 역량을 모아 전북 특별자치도민이 하나 되는 화합과 감동의 스포츠 축제를 만들어가자"며 "안전하고 쾌적한 경기환경을 준비해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체전을 치르겠다"고 말했다.
조직위원회는 향후 산하 집행기구를 중심으로 경기 운영, 숙박, 교통, 문화공연 등 체계적인 준비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는 2025년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대회는 2025년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고창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도내 14개 시·군에서 약 1만여 명의 선수단과 관람객이 참여해 다양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며 도민 화합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tkddml8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수환 순창군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장수군, 고품질 사과 생산 위한 '과수원 현장행정'
- 순창군, 간장의 항치매·혈당 개선 효과 세계에 알려
- 임실N치즈와 영동와인의 끈끈한 '찰떡 우애'…정영철 영동군수 임실방문
- 남원시, 상반기 노인복지 사업 활발…노인복지 선도모델 '우뚝'
- 제9대 후반기 남원시의회 출범 1년, 시민 안전·지역경제 회복 집중
- 고창군, 임시 공용터미널 7일 운영 시작...“2027년 신축 터미널 기대감 상승”
- 고창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이경신 의원
- 박성만 고창군의원,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고창군 폭염대응...고창읍성 등 8곳 양심냉장고 생수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카드, 한국철도공사 제휴 'KTX 삼성카드' 출시
- 2전문기술석사과정 학생들, 일본서 ‘이열치열’ 선진기술 연수
- 3경주시, 기업과 함께 만든 성장 ‧ 성과 되짚다…기업지원으로 지역경제 성장 견인
- 4이강덕 포항시장, “미래 100년 준비 결정적 전환점, 성장 기반 마련에 전력”
- 5㈜카펙발레오,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1600억원 투자
- 6김천시, 호우 대비 산사태 대응 태세 경북도와 합동 점검
- 7한국수력원자력, 체코 원전 수주 기념 사회공헌 임팩트 위크 시행
- 8안산시,폭염 경보 격상 '총력 대응' 나섰다
- 9기장군장애인태권도협회, 개소식·현판식 개최
- 10오수환 순창군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