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생태체험 참여하세요"…기장군,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 개최
영남
입력 2025-06-12 10:22:06
수정 2025-06-12 10:22:06
김정옥 기자
0개
13~15일 장안사 주차장·계곡 탐방로 일원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장안사 주차장과 계곡 탐방로 일원에서 '제10회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를 개최한다.
12일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는 반딧불이의 생태와 생활사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생태교육 중심의 축제다.
기장군은 지난 2010년부터 지역 내 반딧불이 서식지에 대한 탐사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운문산반딧불이와 늦반딧불이 등이 기장 곳곳에 서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군은 환경지표 곤충인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청정 도시 기장군을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반딧불이 행사를 열어왔다. 행사는 올해로 열 번째를 맞았다.
자연의 빛을 간직한 반딧불이를 주제로 하는 색다른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여름철 기장군을 대표하는 생태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행사는 27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행사 기간 매일 3회에 걸쳐 1.4km 무장애 탐방로를 따라 인솔자와 함께 반딧불이를 관찰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과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특히 3회차 탐사는 현장 접수로만 할 수 있다.
탐사에 앞서 행사장 주 무대에서는 '괜찮아, 나는 빛이 나니까!'라는 주제로 극단 가마골의 테마공연이 펼쳐지면서 반딧불이에 대한 친근하고 감성적인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반딧불이 생태학습관이 마련돼 다양한 전시와 영상이 상영된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우천 등 당일 기상여건에 따라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올해는 기장군이 복군 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인 만큼 반딧불이와 함께 맑고 빛나는 자연환경을 지키며 성장해 온 기장군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철우 도지사, 경북도·대구시 공동 금융차입을 통한 신공항 조기 착공 공식 제안
- 조은희 대구환경청장, 농촌지역 불법소각 기동 감시 현장 점검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2026년 4월 입영 각 군 현역병 모집 접수
- 대구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등록률 대폭 상승…등록률 96%
- 수성구, 칼라스퀘어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조성 본격화
- 대구가톨릭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성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iM뱅크, ‘2025년도 비상대비유공’ 대통령표창
- 대구행복진흥원, 아름마을 '아름다운 사진여행' 사진전 개최
- 대구대 대학원생, 과기정통부 석사우수장학금 장학생 선발
- 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에 해외기술봉사단 파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산업은행
- 2김한종 장성군수, '행정의 달인' 입증…올해 역대급 성과 거둬
- 3엘앤에프, 테슬라 공급 계약 금액 대폭 감액…"3.8조→973만원"
- 4김철우 보성군수 "남해안 해양관광 거점 도약…율포항·열선루 보성 랜드마크화"
- 5대한항공, 납품업체 해킹에 임직원 개인정보 유출
- 62025 도시정비 결산…현대건설 8년 연속 1위
- 7LG엔솔, 열흘 새 13.5兆 계약 해지…ESS로 만회될까
- 8네이버클라우드, 흑자 전환했지만…내부 의존 ‘여전’
- 9한국앤컴퍼니, 오너리스크·공시위반 ‘산 넘어 산’
- 10하이닉스 투경 혼란에…거래소, 지정 요건 손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