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생태체험 참여하세요"…기장군,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 개최
영남
입력 2025-06-12 10:22:06
수정 2025-06-12 10:22:06
김정옥 기자
0개
13~15일 장안사 주차장·계곡 탐방로 일원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장안사 주차장과 계곡 탐방로 일원에서 '제10회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를 개최한다.
12일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는 반딧불이의 생태와 생활사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생태교육 중심의 축제다.
기장군은 지난 2010년부터 지역 내 반딧불이 서식지에 대한 탐사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운문산반딧불이와 늦반딧불이 등이 기장 곳곳에 서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군은 환경지표 곤충인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청정 도시 기장군을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반딧불이 행사를 열어왔다. 행사는 올해로 열 번째를 맞았다.
자연의 빛을 간직한 반딧불이를 주제로 하는 색다른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여름철 기장군을 대표하는 생태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행사는 27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행사 기간 매일 3회에 걸쳐 1.4km 무장애 탐방로를 따라 인솔자와 함께 반딧불이를 관찰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과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특히 3회차 탐사는 현장 접수로만 할 수 있다.
탐사에 앞서 행사장 주 무대에서는 '괜찮아, 나는 빛이 나니까!'라는 주제로 극단 가마골의 테마공연이 펼쳐지면서 반딧불이에 대한 친근하고 감성적인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반딧불이 생태학습관이 마련돼 다양한 전시와 영상이 상영된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우천 등 당일 기상여건에 따라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올해는 기장군이 복군 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인 만큼 반딧불이와 함께 맑고 빛나는 자연환경을 지키며 성장해 온 기장군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북테크노파크, 금호 이웃사촌마을공모전 수상작 발표 및 전시회 개최
- iM뱅크(아이엠뱅크), 수입기업특화 ‘T/T수입금융’ 서비스 출시
- 김승수 의원, 5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대구도시개발공사, 폭염 취약계층 안전 위한 사회공헌 실천
- 대구교통공사-하나은행, 지역 아동·청소년 위해 공동 기부
-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지역민 삼계탕 나눔 행사 실시
-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영상검사 적정성 평가 ‘1등급’
- 부산교육청, 전 직원 대상 청렴 연수 실시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대구사랑의열매, 연합모금사업 확대 위한 협약 체결
- 대구교통공사, 공공데이터 이용 홍보 캠페인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2유한양행,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에 위생·생활용품 기부
- 3구례군, 중대재해 예방 교육 실시
- 4경북테크노파크, 금호 이웃사촌마을공모전 수상작 발표 및 전시회 개최
- 5iM뱅크(아이엠뱅크), 수입기업특화 ‘T/T수입금융’ 서비스 출시
- 6김승수 의원, 5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7녹십자, 분기 매출 5000억원 첫 돌파…역대 최대
- 8여수광양항만공사, 하계휴가철 안전 캠페인 전개
- 9광양시, 마동근린공원 꿈빛놀이터 개장
- 10광양경자청, 세풍산단에 무료 야외물놀이장 개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