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생태체험 참여하세요"…기장군,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 개최
영남
입력 2025-06-12 10:22:06
수정 2025-06-12 10:22:06
김정옥 기자
0개
13~15일 장안사 주차장·계곡 탐방로 일원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장안사 주차장과 계곡 탐방로 일원에서 '제10회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를 개최한다.
12일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는 반딧불이의 생태와 생활사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생태교육 중심의 축제다.
기장군은 지난 2010년부터 지역 내 반딧불이 서식지에 대한 탐사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운문산반딧불이와 늦반딧불이 등이 기장 곳곳에 서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군은 환경지표 곤충인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청정 도시 기장군을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반딧불이 행사를 열어왔다. 행사는 올해로 열 번째를 맞았다.
자연의 빛을 간직한 반딧불이를 주제로 하는 색다른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여름철 기장군을 대표하는 생태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행사는 27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행사 기간 매일 3회에 걸쳐 1.4km 무장애 탐방로를 따라 인솔자와 함께 반딧불이를 관찰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과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특히 3회차 탐사는 현장 접수로만 할 수 있다.
탐사에 앞서 행사장 주 무대에서는 '괜찮아, 나는 빛이 나니까!'라는 주제로 극단 가마골의 테마공연이 펼쳐지면서 반딧불이에 대한 친근하고 감성적인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반딧불이 생태학습관이 마련돼 다양한 전시와 영상이 상영된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우천 등 당일 기상여건에 따라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올해는 기장군이 복군 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인 만큼 반딧불이와 함께 맑고 빛나는 자연환경을 지키며 성장해 온 기장군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추석 맞이 사랑 나눔 진행
- APEC 앞둔 경주시, 세계유산축전 통해 국제 문화도시 위상 입증
- 김천시, 추석 맞이 자활생산품 특판 행사 개최
- 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 ‘100만 방문객’ 돌파
- "올 추석은 포항에서 즐기세요". . .포항시, 연휴 관광객 맞이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 경주시, 2025년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사업 43건 선정
- 대구행복진흥원, 추석 연휴기간 어린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
- 포항시, 경북 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3관왕…도내 선도도시 위상 입증
- 경희바이오제약, 경희원방사향단 베트남 몽골수출기념 할인행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