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 수출 전진기지로 자리매김
경제·산업
입력 2025-06-23 09:56:26
수정 2025-06-23 09:56:26
이수빈 기자
0개
글로벌 인플루언서 다수 방문하며 인기

비더비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2022년 개관 이후 약 170만 명이 방문한 서울의 대표적인 K-뷰티 명소다. 누구나 방문해 서울의 유망 뷰티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구경하고, 다양한 뷰티 테크놀로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브랜드와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포토제닉한 공간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SNS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비더비 또한 자연스럽게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비더비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현장의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공간을 통해 접한 중소기업 제품을 소싱하거나 홍보 콘텐츠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직·간접적인 유통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245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대표 왕홍 ‘천지(陈洁KiKi)’가 육성한 인플루언서 팀이 비더비를 방문해 콘텐츠 촬영과 브랜드 체험을 진행했다.
타오바오와 도우인 등에서 활동하며 연간 수천억 원대 거래액을 기록하는 천지 팀의 이번 방문은, 비더비의 글로벌 영향력을 엿볼 수 있는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23년에는 ‘쉬샨’이 비더비 홍보대사로 위촉됐고, 올해 상반기에도 246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브이브랜츠’를 비롯해 ‘미지에’, ‘이지’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비더비를 방문했다.
김성민 서울경제진흥원 뷰티산업본부장은 “비더비는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해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글로벌 K-뷰티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서울 뷰티브랜드들이 해외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공간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련 정보는 비더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접점서 정보보호 혁신…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 운영
- 상생 프로모션 추진하는 페이몽, 바로 송금 서비스 인하 개시
- "아름다운 빛의 향연"…기아, '한강 빛섬축제' 공식 후원
- 롯데칠성, 글로벌 식품박람회 '아누가2025' 참가
- 롯데웰푸드, 칸쵸 ‘이름 찾기’ 이벤트 흥행에 경품 확대
-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근접 무기 업데이트 실시
- 진에어, 추석 맞이 약과 증정 등 기내·공항 이벤트 마련
- U+tv, 추석 맞이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포스코인터, 폴란드 공장 준공
- 소리꾼 이신예, 네 번째 싱글 ‘무궁화’ 9월 29일 정식 발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추석맞아 영남대병원 의료진 격려 방문
- 2대구시, 추석맞이 교통안전 총력…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 3경주시, ‘2025 경북 드림 JOB 페스타’ 개최
- 4경주시, 국내 100번째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
- 5포항시, 국가 AI컴퓨팅센터 최적지…유치 총력 다할 것
- 6영천시, 지방세 신고·납부기한 10월 15일까지 연장
- 7김천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위한 연수 개최
- 8김천시, 도서관 스탬프투어 프로그램 운영
- 9코스피, 장 초반 2%대 급등…사상 최초 3500 돌파
- 10김천시 통합관제센터, 추석 연휴에도 24시간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