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아카데미, AI·SW 개발자 ‘코디세이 AI 올인원’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5-07-04 10:26:35 수정 2025-07-04 10:26:35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이노베이션아카데미]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현장형 AI·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코디세이 AI 올인원’의 모집을 7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총 모집 인원은 200명이다. 

‘코디세이 AI 올인원’은 강의·교재·학비가 모두 없는 3무 교육 방식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문제 기반 학습(PBL: Problem-Based Learning)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학습과 동료학습을 기반으로, 현장형 AI·SW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특별시,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고 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운영하는 국비 지원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연령·학력 제한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자로 민법상 성인이거나 고졸 이상의 학력자라면 ‘코디세이 AI 올인원’에 지원할 수 있다. 단, 군 복무 예정자나 정부의 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경우는 제외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코디세이 모집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사전에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이 테스트는 소프트웨어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응시할 수 있으며, 통과할 때까지 계속 도전할 수 있다. 단순히 코딩 실력이 아닌 문해력, 계산 능력, 논리적 사고력, 공간지각력, 컴퓨터 활용 능력 등 다양한 영역을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100명 내외 교육생은 약 5개월간 ‘코디세이 AI 올인원 혁신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해당 교육과정에서는 해커톤, 밋업, 네트워킹 이벤트, 전문가 특강 등 실전   중심 활동도 함께 제공되며, 수료 기준을 충족하면 이노베이션아카데미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코디세이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SW 교육 혁신 플랫폼이다. 교수 강의 중심이 아닌 동료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동료와 협업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디세이 모집 홈페이지 및 이노베이션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