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코리아, 우리재단과 진행한 ‘2025 씨:미 해커톤’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07-23 10:49:40
수정 2025-07-23 10:49:40
이채우 기자
0개
3일간 합숙하며 열띤 경쟁…‘Baquy 굴러가유’팀 최종 우승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과 함께 진행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경진대회 ‘2025 씨:미 해커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씨:미(SEA:ME, Software Engineering in Automotive and Mobility Ecosystems)는 폭스바겐그룹과 우리재단이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교육 이니셔티브 '위: 런(WE: Learn)'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및 산하 네 개 브랜드의 공동 재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씨:미 해커톤은 폭스바겐코리아와 우리재단이 후원하고, 국민대학교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이 주최한다. 뿐만 아니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와 지능형로봇 컨소시엄이 공동 주관한다. 특히 동료 간 학습방식을 반영하고, 전문가 심사와 참가자 간 평가 모두를 기반으로 최종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3회를 맞은 씨:미 해커톤은 7월 16일부터 7월 18일까지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렸다. 총 9개 대학 24개팀, 101명이 참가한 가운데, ‘스케일카 자율주행 부트캠프’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횡단보도 앞 정지, 회전교차로, 스쿨존 서행 등을 통과해 지정 경로를 빠르게 주행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학생들은 자율주행 특강을 비롯해, 2박 3일간 밤낮없이 개발에 열중하며 자율주행 기술을 깊이 탐구하는 열정을 보였다.
사흘간의 열띤 개발과 레이스를 펼친 결과,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의 ‘Baquy 굴러가유’팀이 대상과 디자인 대상을 동시에 차지하며 상금 200만원을 수여했다. ‘Baquy 굴러가유’팀은 캐릭터 기차를 본 따 차량에 팀원들의 음성 녹음까지 추가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여줬다.
이외에 최우수상 한양대 에리카 ’오르다’팀, 금상 국민대 ’KUUMin’팀, 은상 국민대 ’TMo’팀, 동상 국민대 ‘LEGO’팀, 기술상 서울대 ’링크빅’팀이 각각 수상했다. 디자인 우수상은 자율주행 쇼핑카트를 만든 한양대 에리카 ’HY-CAR 팀이 수상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겸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이사장은 "씨:미 해커톤에 참가한 학생들이 보여준 아이디어와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이들은 한국을 넘어 글로벌 자동차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래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창의력과 잠재력을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 한국수력원자력, IBK기업은행과 ʻK-원전 희망드림론ʼ 업무협약
- 경총, 새정부 경제성장전략에..."투자 확대·일자리 창출 노력할 것"
- SK 최태원, 빌 게이츠 만나…소형모듈원전·백신 사업 협력 강화키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병이라는 사랑의 은유
- 2남원 모노레일 사태, 시민단체 전·현직 시장·시의회 책임 촉구
- 3서부지방산림청, 산림 계곡 내 불법점용시설 특별단속 실시
- 4남원시, 동편제국악거리축제…송가인·안숙선과 전통과 현대 국악 향연
- 5남원 바이오기업, 베트남 해외시장 개척 박차
- 6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7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8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9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10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