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파트너 라이브’ 편성 확대…신진 브랜드 키운다
경제·산업
입력 2025-07-25 10:03:03
수정 2025-07-25 10:03:03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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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 프로모션’·’신상 라디오’ 론칭해 브랜드 팬덤 육성 지원
입점 브랜드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무상 대여 진행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은 올영라이브에 지난해 처음 도입한 ‘파트너 라이브’ 편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1회에서 올해는 105회, 내년에는 500회 이상으로 증편할 계획이다. 파트너 라이브는 입점 브랜드들이 올영라이브의 포맷을 활용해 자체 기획하는 라이브 커머스다.
올리브영은 카메라, 조명 같은 전문 장비와 공간 대여 등 참여 브랜드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리브영N 성수’에 설비 일체를 갖춘 ‘커넥트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입점 브랜드에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있다. 올리브영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모바일앱에 접속하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름과 대표 상품을 광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6월 기준으로 올리브영 앱의 월간활성사용자 수는 905만명에 달한다. 파트너 라이브는 매출 견인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6월 올영세일 기간 파트너 라이브를 진행한 신진 더모 브랜드 ‘파티온’의 경우, 목표치 대비 약 200%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킨케어 브랜드 셀퓨전씨는 목표치 대비 160%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고, 새로운 방식이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상반기 올영라이브 평균 시청자 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파트너 라이브는 입점 브랜드들이 올영라이브의 인기 포맷을 활용하면서도 각 브랜드에서 특별히 부각하고 싶은 요소를 자유롭게 강조할 수 있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팬덤을 구축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파트너 라이브 외에도 입점 1년 전후의 신진·인디 브랜드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펀딩 프로모션’을 도입했다. 지난 5월 론칭 이후 퍼셀, 딘시 등 신진 브랜드가 연합으로 방송을 진행했다.
올리브영은 라이브 커머스의 신상품과 신생 브랜드를 소개하는 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신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신상 티켓팅’을 오는 8월부터 ‘신상 라디오’로 개편해, 신상품 개발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등 시청자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매출 증대 효과가 입증된 올영라이브는 신진 K뷰티 브랜드에게 유용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진 브랜드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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