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생성형 AI 접목 ‘ETC 마케팅 심화과정’ 개설

경제·산업 입력 2025-07-25 11:39:54 수정 2025-07-25 11:39:54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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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3~24일, 제약바이오협회 내 교육센터
마케팅 실무자 대상으로 실습 중심 고급 과정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9월 생성형 AI를 접목해 제약·바이오 산업의 마케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ETC 마케팅 심화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케팅 전략 수립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된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제약·바이오 산업의 특수성과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하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는 가상의 특정 브랜드 제품을 바탕으로 마케팅 기획, 시장 분석 등의 과정을 실습하며, 최신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해 마케팅 플랜을 직접 수립하게 된다.

본 과정은 기존 ETC 마케팅 교육을 이수했거나, 마케팅 경력 5년 이상의 PM 또는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9월 23일부터 24일일까지 양일간 서울 방배동 협회 내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회원사 및 비회원사 모두 수강 가능하다. 

장우순 제약바이오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교육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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