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서비스, 서울 도봉구와 ‘배달파트너 안전지원’ 업무협약

경제·산업 입력 2025-07-28 10:53:08 수정 2025-07-28 10:56:18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륜차 무상 안전 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 등 실효성 높은 지원

강동진(왼쪽) 쿠팡이츠서비스 상무와 백운석 도봉구 부구청장이 배달파트너 안전지원 업무협약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쿠팡]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쿠팡이츠서비스는 서울시 도봉구와 배달파트너의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도봉구와 합심해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위한 지원 활동들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비 전문가의 정밀 점검을 받을 수 있는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필두로 안전주행 문화 정착 캠페인, 안전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CES는 혹서기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창원특례시, 경기도  전국 여러 지자체와 협력해 실질적 지원을 확대 전개 중이다. 또한 배달파트너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전국 28개 쉼터에 생수·이온음료 등 무더위에 즉시 활용 가능한 안전물품들을 제공했다.

이 외에도 현장의 배달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위해 CES는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 개를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게 지원했다. 그간 진행해온 생수 지원 규모만 해도 2022년부터 누적 166만여 개에 달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온라인 배달 산업 종사자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이 안전한 배달환경 확산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쿠팡이츠서비스는 앞으로도 여러 지자체와 협력해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