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영남
입력 2025-08-05 20:10:10
수정 2025-08-05 20:10:10
김정옥 기자
0개
'민생회복 소비쿠폰TF(추진단)' 가동 효과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정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사업이 지난 4일 기준 지급률 94.89%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기장지역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차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된 이후 16만4000여명의 군민이 신청을 마쳤고, 총 328억원 상당의 소비쿠폰이 지급됐다.
군은 이처럼 높은 지급률 달성이 군청 전 부서의 직원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TF(추진단)'와 읍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기장군 전체가 전방위적으로 지원한 결과라고 보고 있다.
바쁜 업무 속에서도 전 부서에서 차출된 직원들이 매일 16명씩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순차 투입돼 읍면 센터 직원과 함께 원활한 소비쿠폰 접수를 지원했다.
또 지난달 9일 최초 가동한 추진단은 신청 접수부터 지급,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전담 콜센터를 설치해 군민들의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정종복 기장군수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군민들의 소비쿠폰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장애인, 고령자 등 거동 불편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을 적극 활용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소비쿠폰을 조기에 지급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등을 통해 신청하면 담당자가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급준비가 완료되면 재방문해 소비쿠폰(선불카드)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찾아가는 신청'과 적극적 군민 홍보를 통해 모든 군민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항시, K-바이오의 미래를 말하다…‘바이오헬스에서 찾는 포항 미래발전포럼’ 개최
- 포항시의회, 제325회 임시회 1일 차 ‘시정질문’ 실시
- 천년고찰 직지사, 국보와 수장고로 문화유산 지킨다
- 김천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경주시,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미래형 문화 인프라 구축
- 영천시, 제22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천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굣길 위한 범죄 예방 캠페인 전개
-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2학기 교(원)장·교(원)감 회의 개최
- 영천시, 경북 무형유산 ‘영천 목조각’ 홍보전 개최
- 포항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청년정책 성과 인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비단, '2025 국민공감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2우아한형제들, 윤석준 사장 영입으로 ‘배민 2.0’ 혁신 가속화
- 3'불닭 신드롬'에 쫓긴 농심 '사활'…글로벌 라면 왕좌 지킬까
- 4국내서만 파전에 막걸리?...이제 해외 시장 뚫는다
- 5포항시, K-바이오의 미래를 말하다…‘바이오헬스에서 찾는 포항 미래발전포럼’ 개최
- 6포항시의회, 제325회 임시회 1일 차 ‘시정질문’ 실시
- 7천년고찰 직지사, 국보와 수장고로 문화유산 지킨다
- 8김천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9경주시,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미래형 문화 인프라 구축
- 10영천시, 제22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