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전북
입력 2025-08-12 19:54:15
수정 2025-08-12 19:54:15
김영미 기자
0개
2024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참여 기업들과 협력 체계 강화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은 고창 웰파크호텔에서 관내 식품과 관광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관광상품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2024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2차년도)에 참여하는 13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 기반을 강화하고, 관광 상품에 대한 인식 전환과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심덕섭 이사장(고창군수), 조민규 군의장(고창군 의회), (재)전북테크노파크,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계자와 참여기업의 대표자들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다.
1부에는 협약식 이후 고창군, 전북테크노파크, 고창식품산업연구원, 참여 기업 간의 상호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기업 간 교류와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홍보물 제작'을 주제로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실무 △콘텐츠 제작 전략 △지역 특화 산업 육성 방안 △중소기업 지원 육성 전략 △산업 기반 확충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졌다.
또, 연구원은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기술지도 △시험분석 △효능검증 △인증·지재권 확보 △시제품 제작 및 장비활용 △국내시장개척 △유망기업 맞춤형 지원 △디자인 개선 등 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심덕섭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참여 기업들과의 신뢰와 협력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었다"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상품의 질적 향상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tkddml8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시민 갈증 해소에 동참"…이숙자 의원, '시원한 하루' 행사 동행
- 2남원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대상 전문화 교육 진행
- 3공원공단, 2025년 외국공원청 직원 초청연수 프로그램(KNPFP) 운영
- 4강원랜드, 국내 최초 ‘체류형 도박문제 치유시설’ 만든다
- 5포도뮤지엄, 김수자 작가 '호흡–선혜원' 개막
- 6“대학가 낡은 식당 탈바꿈”…대상, ‘청춘의 밥’ 50호점
- 7카카오, 사법 리스크 장기화…신사업 제동 걸리나
- 8HMM, 공적 자금 회수에도…민영화 ‘안갯속’
- 9LG, 클린테크 사업 속도…英 옥토퍼스 에너지 ‘맞손’
- 10증시 쉬자 金으로 향한 투심…금 ETF ‘후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