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리뉴얼…한국의 美 반영
경제·산업
입력 2025-08-14 13:35:13
수정 2025-08-14 13:35:13
이채우 기자
0개
총 면적 넓히고 수용 인원 확대…통합 이후 수요 증대 대비

대한항공이 이날 공개한 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 구역에 위치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 동편 라운지다. 정식 개장은 오는 18일에 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탑승 전부터 승객들이 럭셔리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항 라운지를 하이엔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고급스러운 호텔 로비에 도착한 듯한 느낌을 준다.
식사는 물론 샤워실, 회의실, 웰니스(Wellness) 등 다양한 승객 요구에 맞춘 공간을 정성스럽게 마련했다. 국내 5성급 호텔 셰프들이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라이브 스테이션(Live Station)’을 도입한 점도 공항 라운지 분야의 획기적인 시도로 평가받는다.

대한항공이 이날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 동편 라운지에서는 오픈 키친 겸 라이브 스테이션을 즐길 수 있다. 대한항공이 운영하는 공항 라운지에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현직 셰프들이 즉석에서 만든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 라이브 스테이션이 포함된 라운지 뷔페는 한식, 양식, 베이커리, 샐러드바로 구분해 고객들이 기호에 따라 다양한 음식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주류바에 상주하는 바텐더가 칵테일 등 주류를 직접 서비스한다. 마일러 클럽에서는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고객들이 식사하는 공간 외에도 휴식과 업무 등 필요에 따라 라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다양화했다. 웰니스 공간(Wellness Area)에는 독립된 구역에 안마기기를 설치해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라운지 샤워실은 파우더룸과 샤워부스가 분리된 널찍한 공간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샤워 제품 비치로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국의 미를 반영한 최고급 인테리어 역시 눈에 띈다. 대한항공은 골드와 차콜, 블랙, 아이보리 등 상위 클래스 기내를 연상케하는 우아한 색감을 활용했다.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업체와 협업해 라운지 천장과 벽면, 바닥을 포함한 모든 요소에 심혈을 기울였다.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의 4단계 확장 공사에 따라 신설된 동·서편 윙 팁 구역에 프레스티지 가든 라운지를 새로 조성했다. 프레스티지 가든 라운지는 모던한 분위기 속 심플한 공간을 컨셉으로 샐러드바, 한식, 양식, 베이커리 등 식음료를 제공하며, 승객들이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한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할 계획이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진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난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포바이포, EBITDA 기준 턴어라운드…영업손실 97% 급감
- 2025 OBS 코리아컵 & 코리아스프린트 초읽기 돌입
- 마사회,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 중기부, 세 번째 정책현장투어…"기술전문기업 적극 지원"
- 아영FBC, ‘한잔의 서울’ 시즌2 개최…프리미엄 와인 23종 글라스로 즐긴다
- 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제3차 간담회 개최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구·경산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 오비맥주, 무알코올 맥주 ‘카스 올 제로’ 출시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프라다 뷰티 매장 오픈…"시내면세점 최초"
-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2528억…전년比 2.4%↑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바이포, EBITDA 기준 턴어라운드…영업손실 97% 급감
- 2고령층, 독감 백신 효과 크게 떨어져…"'면역 노화' 고려한 백신 접종을"
- 3부산항만공사, IAHP 주관 ‘지속가능어워드’ 결선에 진출
- 4해남군, 응급상황 대비 안전지도 제작 배포
- 52025 OBS 코리아컵 & 코리아스프린트 초읽기 돌입
- 6마사회,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 7'군민 눈 건강 지킨다'…장성군, 안과 진료비 할인 혜택 제공
- 8중기부, 세 번째 정책현장투어…"기술전문기업 적극 지원"
- 9아영FBC, ‘한잔의 서울’ 시즌2 개최…프리미엄 와인 23종 글라스로 즐긴다
- 10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제3차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