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키즈토피아, 누적 가입 고객 200만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08-21 09:00:08
수정 2025-08-21 09:00:08
김혜영 기자
0개

키즈토피아는 가상 체험 공간에서 다양한 놀이 활동을 즐기고, AI 캐릭터와 대화하며 동물·자연·외국어 등을 학습하는 플랫폼이다. 기존의 일방향적인 동영상 학습에서 벗어나 가상공간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활동, 놀이학습 등을 경험하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키즈토피아는 2023년 5월 국내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제공 국가를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해 최근에는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이 추가돼 현재 총 11개국에서 키즈토피아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국가 확대에 따라 이용 고객 중 해외에서 접속한 비중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키즈토피아 이용 고객 중 해외에서 접속한 비율은 지난해 6월 기준 42%에서 1년만에 절반이 넘는 67%까지 올랐다. 특히 미국은 지난 3월에 비해 3개월 만에 이용자가 340% 가량 느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고객의 키즈토피아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다른 기업 및 기관과 협업해 선보인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4월에 오픈한 ‘지구사랑탐사대 갯벌체험’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국가에서 접속한 비율이 약 40%에 달했다. K-POP 걸그룹 ‘이프아이’ 홍보관도 오픈 약 3개월만에 누적 방문자가 13만명을 돌파하며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키즈토피아 인기에 힘입어 콘텐츠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일미션, 도전과제 등 앱 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이달 초 강화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의 작동 원리와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콘텐츠를 즐기도록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ESG, 첨단과학 등 분야의 기업 및 기관과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CDC SEOUL-스위트스팟, '공간 운영 효율·수익 극대화' 위해 협업
- 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7월 랭킹 발표
- Dr. Ercan Sagnak 교수, 청담해리슨송도병원서 정형외과 특강
- 몰바니, 현대홈쇼핑 첫 방송 런칭 진행
- 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60개사 선정…라이콘 성장 기대
- 지방 비규제 단지 반사이익 기대…‘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인기
- 중소기업계, '기술탈취 근절 방안' 발표에 "적극 환영"
- 한국앤컴퍼니그룹, 사회복지시설 기증 ‘차량나눔’ 사업 진행
- 스마트월드, 샵인샵 통한 매출상승 솔루션 ‘프로젝트 S’ 발족식 개최
-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 ‘하이볼잔 패키지’ 추석 선물세트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DB손보, 에코나우와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 성료
- 2LCDC SEOUL-스위트스팟, '공간 운영 효율·수익 극대화' 위해 협업
- 3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7월 랭킹 발표
- 4Dr. Ercan Sagnak 교수, 청담해리슨송도병원서 정형외과 특강
- 5한울반도체, 중국·일본·동남아 중심 글로벌 시장 공략
- 6벨로크, '안티드론 통합 관제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 7NH농협카드, 해외 가맹점 10% 캐시백 이벤트 진행
- 8Sh수협은행, 시각장애 고객 위한 음성안내 OTP 서비스 도입
- 9몰바니, 현대홈쇼핑 첫 방송 런칭 진행
- 10KB국민카드, 추석 맞이 할인 행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