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홀튼, '겉바속촉' 허니 크룰러 국내 출시 1주년

경제·산업 입력 2025-09-02 10:10:32 수정 2025-09-02 10:10:32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팀홀튼]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의 시그니처 도넛 ‘허니 크룰러’가 한국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허니 크룰러’는 팀홀튼을 대표하는 도넛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식감에 은은한 달콤함이 특징이다. 나선형 모양에 허니 글레이즈 코팅을 입혀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어 ‘겉바속촉’의 매력을 선사한다.

한국 시장에서 출시 1주년을 맞은 ‘허니 크룰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구워 신선하게 제공되는 크룰러 메뉴는 △허니 크룰러 △메이플 크룰러 △슈크림 크룰러까지 총 3종이다. 특히 ‘허니 크룰러’는 팀홀튼 모바일 앱 오더 기능인 ‘팀스 오더’ 주문 TOP 10 메뉴에서 현재까지도 2위를 차지하는 등 상위권을 유지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허니 크룰러’의 한국 출시 1주년이 특별한 이유는 국내 소비자들이 공식 출시를 꾸준히 요청한 끝에 이뤄진 결과라는 점에 있다. 팀홀튼 국내 진출 초기부터 공식 SNS 계정에 출시를 요청하는 댓글과 다이렉트 메시지(DM)가 쏟아졌다. 공식 출시를 결정한 이후, 팀홀튼은 요청을 보내준 고객과 직접 연락해 도넛과 굿즈 세트를 전달하며 기다림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출시 직후 소비자 반응은 뜨거웠다. 5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이러한 열기는 출시 이후 약 한 달 뒤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허니 크룰러 팝업스토어에서도 계속됐다. 첫날부터 긴 대기 행렬이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SNS에는 현장 방문 후기가 공유되는 등 ‘허니 크룰러’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허니 크룰러’ 한국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팀홀튼은 오는 7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달콤한 도넛을 커피와 함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허니·메이플·슈크림 등 크룰러 3종을 6개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M사이즈) 지류 쿠폰 2매를 증정한다.

팀홀튼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보내주신 기대와 지난 1년 간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허니 크룰러’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프로모션 행사도 준비한 만큼 팀홀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도넛의 매력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