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PB 본격 시동...'상생형 PB 모델' 차별화
경제·산업
입력 2025-10-28 09:20:54
수정 2025-10-28 09:20:5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1020 잘파세대 핵심 소비층을 기반으로, 뷰티 자체 브랜드(PB)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이블리 뷰티 PB는 파트너사와 협업 구조를 기반으로 한 ‘상생형 PB 모델’로 운영된다. 상품 기획은 브랜드 주도로 진행되며, 에이블리는 빅데이터와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생산, 재고 관리, 마케팅 등 전반을 담당한다. 색조 중심 브랜드가 스킨케어로 확장하거나, 기존 2030 중심 브랜드가 1020세대로 타깃을 넓히는 등 카테고리, 가격, 타깃 선택지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트너사는 재고와 비용 부담 없이 상품 기획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안정적인 신규 브랜드 론칭이 가능하다.
이번 PB는 에이블리의 탄탄한 사용자층인 1020 잘파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다. 기존 화장품 업계에서 대부분의 상품이 20~40대를 중심으로 출시되면서, 잘파세대를 겨냥한 제품은 제한적으로 제공돼 왔다. 에이블리는 뷰티 브랜드가 1020세대 특화 상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기존 제품 라인업을 1020 타깃의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방식도 검토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사용자 중 1020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뷰티 누적 리뷰 수는 735만 건을 돌파하며, ‘잘파세대 뷰티 놀이터’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에이블리는 핵심 소비층인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PB 라인업을 구축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업계 최대 규모의 10만 셀러 풀(Pool)을 활용한 ‘셀플루언서(Sell-fluencer)’ 마케팅을 통해 PB 효과를 극대화한다. 셀플루언서는 판매자(Seller)와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합성어로, 자신의 영향력을 활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을 뜻한다. 에이블리 뷰티 자체 제작 상품과 셀플루언서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러운 인지도 제고를 꾀할 계획이다. 이달에도 뷰티 브랜드 ‘에뛰드’와 쇼핑몰 ‘영앤리치’ 대표 겸 인플루언서 ‘채영’이 협업해 선보인 아이 섀도우, 틴트 등 3종 기획 세트 상품이 론칭 3시간 만에 초도 물량을 완판하며, 셀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향후 PB 상품을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PB 전용관’도 신설할 계획이다. 전용관을 통해 신규 브랜드와 PB 상품의 노출 효율을 극대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전망이다. 유저는 새롭게 선보일 PB 라인업을 기반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는 론칭 초기부터 셀러와의 상생을 최우선 기조로 운영해왔으며, PB 모델 역시 파트너사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 구조를 기반으로 설계했다”라며, “앞으로 본격 론칭할 PB를 통해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소비자에게는 차별화된 상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앱티스, World ADC 참석…'앱클릭' 우수성 알린다
- 헤라, '저스트 메이크업' 브랜드 미션 진행 기념 이벤트
- 현대百, 판교점서 해외 리빙 소품 팝업스토어 진행
- 고려대 창업지원단, '스파크랩'과 초기창업패키지 특강 진행
- 돈블랑1001·돈블랙1001 와인, 한돈 페스타서 화제
- 액셀러론, 랩오투원과 협력…LOREKA360°로 디지털 전환 가속
- 삼성SDI, 3분기 영업손실 5913억원
- 티머니, 서울시 9호선과 태그리스 시범서비스 MOU 체결
- 세븐일레븐, 도시락 리뉴얼 및 단종 인기 상품 재출시
- LG전자,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액침냉각’으로 확장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항만공사, '2025년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 성료
- 2광해광업공단,‘몽골 날라흐구 폐광산지역 생태환경·녹색산업 혁신’초청 연수 개최
- 3남원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맞아 지역상품권 최대 20% 혜택
- 4강원랜드 하이원스키장, 개장 앞두고 제설작업 본격 시동
- 5남원시의회, 남원 문화유산의 새로운 관광길을 제시하다
- 6장수군, 오산시와 고향사랑기부로 따뜻한 나눔 실천
- 7앱티스, World ADC 참석…'앱클릭' 우수성 알린다
- 8KB증권, 서울 동남권 고객서비스 강화 위해 '둔촌역PB센터' 오픈
- 9BNK부산은행, 최대 연 2.6% '2년제 더 특판 정기예금' 출시
- 10헤라, '저스트 메이크업' 브랜드 미션 진행 기념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