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전남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모델하우스 오픈
삼부토건은 전라남도 광양시에 들어서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이하 광양 스위트엠)’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오픈 했다고 15일 밝혔다.
삼부토건은 최근 고양시 일산의 복합시설 신축공사를 착공한데 이어 아파트 등 건축사업 비중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삼부토건이 시공을 맡은 광양 스위트엠은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 1159번지 일원이며, 공사기간은 총 24개월로 오는 2021년 3월말 준공 예정이다. 공사금액은 약 441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의 약 25% 수준이다.
광양 스위트엠은 공사면적 40,773㎡의 지하 1층~지상 20층의 총 4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339세대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한다.
삼부토건 측은 “광양만에 인접해 조망권이 좋으며 이순신대교와 금호대교 등을 이용한 교통입지 여건과 주변 편의환경이 좋아 광양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일산 주엽동 복합시설 신축공사와 광양 공동주택 신축공사의 계약금액이 1,018억원 수준으로 토목공사 수주 확대와 더불어 건축사업 매출 비중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 방문객들의 관심과 반응이 좋아 아파트 시공을 통한 건축사업 실적도 지속 향상될 전망이며 수익성도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올해 추가적인 수주 프로젝트에 집중해 수익성과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신규 수주 확대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삼부토건은 토목·건축공사 면허 제1호로 올해 ‘남양주 금곡리 테라스하우스 신축공사’, ‘강릉시 주문진 공동주택 신축공사’, ‘인천 고잔동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괴산군 덕평리 한국전통호텔’ 등 착공예정에 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S효성, 첫 정기 임원 인사…임진달 사장 승진
- 롯데 3세 신유열, 롯데지주 4,620주 매수…지분율 0.02%
- 고려아연 자회사 스틸싸이클, 산업부 장관상 수상…"순환경제 산업 기여"
- 코트라, 디지털 무역 인력 양성…"수출 저변 확대"
- [인사]HS효성
- 삼성재단, 2025년 임원 인사...2명 상무 승진
- 호텔신라, 2025 임원인사…김준환 CFO 부사장 승진
- 한진가 2세 해외금융계좌 800억 신고 누락으로 이름 공개
- 디마코코리아 세미나 ‘DIMACO INSIGHT’ 성료
- MBK, 2년 전 ‘고려아연 비밀유지계약’ 조항 줄줄이 위반?…NDA 계약서 뜯어보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이전공공기관 협의체, 출범 후 두 번째 정기회의 개최
- 2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 노사문화 대통령상 수상
- 3KOMIR, 순환경제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 4HS효성, 첫 정기 임원 인사…임진달 사장 승진
- 5롯데 3세 신유열, 롯데지주 4,620주 매수…지분율 0.02%
- 6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지역 취약계층에 김장 김치‧이불 등 후원
- 7“ESG로 여는 상생의 미래” 강원랜드, 동반위와 손잡고 협력사 ESG 경영 도입 지원 강화
- 8고려아연 자회사 스틸싸이클, 산업부 장관상 수상…"순환경제 산업 기여"
- 9우리금융, 스타트업 13개사 선발로 전국 창업생태계 지원
- 10코트라, 디지털 무역 인력 양성…"수출 저변 확대"
댓글
(0) 로그아웃